2024.05.15 (수)

  • 흐림동두천 11.8℃
  • 흐림강릉 17.7℃
  • 흐림서울 14.1℃
  • 구름조금대전 22.9℃
  • 맑음대구 25.4℃
  • 맑음울산 23.7℃
  • 맑음광주 23.0℃
  • 맑음부산 22.5℃
  • 흐림고창 18.5℃
  • 맑음제주 22.5℃
  • 흐림강화 11.6℃
  • 맑음보은 22.3℃
  • 맑음금산 22.3℃
  • 맑음강진군 23.1℃
  • 구름조금경주시 28.0℃
  • 맑음거제 22.3℃
기상청 제공

앳홈 "프로티원, 올리브영 입점 후 매출 3배 증가"

 

【 청년일보 】 앳홈은 자사 단백질 식품 브랜드 프로티원이 지난 3월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입점 후 올해 1월과 2월 평균 대비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로티원은 지난해 11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한 후 큰 인기를 얻어 지난 3월 1일 오프라인 매장까지 입점했다.

 

프로티원은 이러한 고객 반응을 토대로 오프라인 입점 한 달 만에 올영픽(Pick)에도 선정되어 이달 한달간 올영픽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올영픽은 매달 올리브영이 선정한 이달의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 

 

앳홈은 프로티원의 주 타깃층인 25~35세 여성과 올리브영의 고객층이 잘 부합하여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프로티원이 당류 1g, 단백질 최대 23g의 ‘저당 고단백 쉐이크’이면서 히알루론산, 피쉬콜라켄, 엘라스틴, 유산균 등 여성을 위한 많은 부원료가 함유돼 있다는 점도 여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고 있다.

 

프로티원은 2021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30만통 이상이 판매될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특히 지난해 7월 여성 맞춤형 단백질쉐이크로 리브랜딩하여 출시된 이후 구매자 중 여성의 비율이 9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여성 전문 단백질쉐이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명현 프로티원 BM은 “올리브영 오프라인 입점 후 매출이 수직 상승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 프로티원의 핵심 타깃이 자주 방문하는 다양한 온, 오프라인 채널에서 프로티원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