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오프라인 쿠킹클래스 인기에 힘입어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확대 운영한다.
쿠킹클래스는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공간에서 진행돼 왔다. 지난 5월에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시범 운영했으며, 긍정적인 피드백과 4.71점(5점 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다.
이에 9월부터는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추가 개설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요리하는 즐거움을 알리기로 했다.
온라인 쿠킹클래스 첫 번째 주제는 '아이반찬 만들기'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과 '새미네부엌 반찬소스'를 활용해 겉절이, 멸치볶음, 진미채, 장조림 등을 요리하는 법을 공유할 계획이다.
두 번째 쿠킹클래스 주제는 냉장고에 남아있는 재료들을 최대한 활용하는 이른바 '냉파', 냉장고 파먹기다. '요리에센스 연두'와 '토장' 등을 활용해 배추된장국, 달걀양배추찜전, 소불고기덮밥 등 요리들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9월 온라인 쿠킹클래스 참가 신청은 새미네부엌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을 통해 9월 1일까지 받는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새미네부엌 반찬소스 ▲조선고추장 ▲연두 등 요리에 필요한 제품과 레시피북으로 구성된 '요리 키트'를 구매하면 클래스 준비가 완료된다.
클래스 참여 인증만 해도 전원에게 샘표 마켓 상품권을 제공하며, 클래스를 통해 만든 요리를 새미네부엌 플랫폼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아이반찬 만들기' 클래스는 9월 24일 오전 11시에, '냉장고 파먹기' 클래스는 9월 25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샘표 관계자는 "쿠킹클래스가 매회 조기 매진은 물론 참가자 만족도도 높아 온라인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며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통해 요리하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