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엘리트 '제25기 경영전략회의' 진행. [사진=형지]](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8/art_17521919799692_e9d372.jpg)
【 청년일보 】 형지엘리트는 '스포츠 상품화' 사업 활약에 힘입어 올해 매출이 지난해 대비 25%이상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11일 밝혔다.
앞으로 스포츠 상품화 분야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그룹차원에서는 이 사업을 주요 핵심 사업 중 하나로 육성한다는 새 방침도 수립했다.
형지엘리트는 지난 9일 본사가 위치한 송도 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에서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과 최준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각 사업부의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제25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진행된 각 사업부의 실적 보고와 함께 전개해 온 사업전략을 발표하고, 25기의 새로운 사업 운영안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형지엘리트의 제24기(2024.07~2025.06) 매출은 전기 대비 25%가량 증가한 1천650여억원 선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신사업으로 전개해온 '스포츠 상품화' 사업의 활약과 함께 주력인 '교복사업'이 뒷받침해주며, 호실적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스포츠 상품화 사업의 경우 SSG랜더스, 한화이글스 등 기존 협업 구단에 롯데자이언츠까지 신규 계약이 더해졌다. 또 e스포츠로는 한화생명e스포츠 'HLE', 축구는 K리그 FC서울 영입을 비롯해 'FC바르셀로나'의 공식 파트너사로 합류 등이 막강한 경쟁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상승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는 그룹차원의 마케팅 지원 및 인력 보강 등으로 사업을 더욱 육성키로 결정했다. 스포츠 상품화 사업 외에도 교복 분야 품질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밖으로는 중국뿐만 아세안 시장의 프리미엄 교복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 입지를 다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신사업인 스포츠 상품화 사업의 성공에 힘입어 올해 실적이 지난해를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그룹차원에서 주요 사업으로 육성키로 한 만큼, 시장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