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프리미엄 커피 라운지, '리저브광화문' 오픈. [사진=스타벅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835/art_17561954881492_34ea43.jpg)
【 청년일보 】 스타벅스 코리아는 광화문 광장에 3번째 도심형 리저브 전용 매장 '리저브광화문'을 오는 28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리저브광화문에서 대한민국의 상징이자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음료를 선보이는 등 내국인뿐만 아니라 광화문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저브광화문은 장충라운지R, 리저브도산에 이어 도심 속에서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
특히 체험형 바(BAR)에서는 '리저브 스모크드 콜드 패션드', '프렌치 바닐라 말차 라떼' 등 다양한 추출 기구를 활용한 바리스타의 섬세한 음료 제조 과정과 퍼포먼스를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다.
리저브광화문의 전용 칵테일 바인 “BAR MIXATO”에서는 광화문을 상징하는 대표 음료로 개발한 '광화문 믹사토'를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가 음료명에 랜드마크 명칭을 활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히비스커스 티의 붉은색과 블루 라임의 푸른빛이 층을 이뤄 태극 문양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특별한 푸드 메뉴도 선보인다. 리저브 대표 푸드 5종(블랙 트러플 버터바, 브륄레 치즈케이크, 피스타치오 & 크림번, 잠봉 루꼴라 샌드위치, 제주 팔삭 셔벗)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푸드 플라이트'를 비롯해 '미니 디저트 세트'와 '샌드위치 박스' 등 다양한 푸드 패키지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이 밖에도 신선한 생과일과 부드러운 생크림의 조화가 매력적인 '샤인 머스캣 케이크', '프룻 크레이프 롤', 매일 발효시킨 빵을 굽는 베이커리로 알려진 '오월의종'과 협업한 푸드 4종 등을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리저브 전용 매장을 통해 스타벅스의 우수한 커피 리더십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줄 다채로운 리저브 전용 음료와 푸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리저브광화문은 서울의 중심이자 랜드마크의 상징성을 갖고 있는 광화문에서 스페셜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프리미엄 커피하우스"라며 "스타벅스 리저브의 모든 것을 담은 리저브광화문에서 일상의 여유와 품격을 즐겨 보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