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9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스타벅스, '부생카' 누적 판매 5천만개 돌파

모티브 상품도 연달아 출시해 선택권 강화

 

【 청년일보 】 스타벅스 코리아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현재까지 누적 판매 5천만개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5년에 첫 출시된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촉촉한 카스텔라 안에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케이크로, 최초에 시즌 한정 푸드로 출시됐으나 고객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상시 판매 푸드로 전환됐다.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생크림을 케이크 외관에 바르는 보편적인 생크림 케이크에 대한 역발상에서 만들어진 푸드로, 개발 당시 카스텔라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그와 가장 잘 어울리는 크림을 구현하기 위해 수차례 테스트와 품평을 거쳐 지금과 같이 부드럽고 촉촉한 크림과 카스텔라를 개발했다고 스타벅스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출시 첫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10년 연속 스타벅스 전체 푸드에서 부동의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일 2만개 가까이 판매되며 10년간 누적 판매 5천만개라는 기록을 세웠다.


해당 푸드는 파트너들이 먼저 인기를 예감한 푸드로도 유명하다. 출시 전 내부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품평회 당시 기존과는 차별화된 식감과 비주얼의 케이크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파트너들이 고객에게 먼저 추천하고 싶어하는 푸드의 시초가 됐다.


스타벅스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의 인기에 힘입어 해당 푸드를 모티브로 한 파생 상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출시 10주년 앞두고 애칭이자 줄임말인 '부생카'를 정식 명칭으로 한 '초코 품은 부생카'를 출시하고, 지난 7월에는 '블루베리 품은 부생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초코 품은 부생카'는 출시 후 현재까지 170만개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기분 좋은 달콤함이 커피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블루베리 품은 부생카'는 케이크 위에 생블루베리를 토핑한 것이 특징으로 과일의 신선함까지 곁들일 수 있다.


스타벅스는 향후에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만의 식감과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도 다채로운 풍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시즌 원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10년이란 긴 시간동안 스테디셀러 자리를 굳건히 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분들의 꾸준한 관심과 애정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스타벅스를 대표할 수 있는 푸드를 지속 개발해 차별성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