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스타벅스 코리아는 ‘블글라’와 ‘말글라’의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올 들어 출시된 음료 중 처음으로 판매 기간을 한차례 더 연장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9월 출시된 ‘블글라’와 ‘말글라’는 출시 약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 700만잔을 넘어선 데 이어, 이달 중순까지 누적 판매량 1천만 잔을 돌파하며 스타벅스 코리아를 대표하는 역대급 히트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가을 시즌 음료였던 ‘블글라’와 ‘말글라’에 대한 인기가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고 업체 측은 말한다.
지금도 가을 시즌 때와 비슷한 판매 속도를 보이며, ‘카페 아메리카노’에 이은 판매량 2위(블글라)와 4위(말글라)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20~30대의 구매 비중이 70% 가까이 높은 선호를 보이며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블글라’는 구매한 사람의 약 40% 이상이 해당 음료를 다시 구매할 정도로 재구매율 역시 높게 나타났다.
이명훈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최근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라떼 음료에 대한 고객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블글라와 말글라를 찾는 고객층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객분들의 사랑에 힘입어 판매 연장이 결정된 만큼 안정적인 원부재료 수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