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하나투어는 2025년 한 해 동안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2025 올해의 상품’을 선정하고, 상품 담당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 출발한 상품의 예약 현황, 하나투어 고객만족도 지표(HCSI), 개런티프로그램 준수 지표를 종합 분석했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의 베스트 상품 ▲만족도 개선 상품 ▲브랜드 상품 ▲테마 상품 ▲라이징 상품까지 5개 부문에서 총 23개 상품을 선정했다.
고객 만족도와 예약 건수를 모두 평가해 총 7개의 ‘올해의 베스트 상품’을 선정했으며, ‘장가계/원가계 프리미엄(97.78점)’, ‘스타가이드와 떠나는 다낭 패키지(97.65)’가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고객만족도 증가율이 가장 컸던 ‘올해의 만족도 개선 상품’에는 만족도가 16% 오른 ‘베네룩스(벨기에·네덜란드·룩셈부르크) 3국’이 선정됐다. 보홀, 내몽고 오르도스, 나트랑 패키지 등도 전년 대비 10% 이상 만족도가 상승했다.
5개 브랜드(세이브, 스탠다드, 프리미엄, 우리끼리, 현지투어플러스)를 대상으로 ‘올해의 브랜드 상품’ 부문을 선정했다. ▲세이브-치앙마이·치앙라이 알뜰 상품 ▲스탠다드-다낭 패키지(1일 자유, 5성급 호텔) ▲프리미엄-대구출발 장가계 4, 5일 ▲우리끼리-푸꾸옥 여행 ▲현지투어플러스-나트랑·달랏 투어가 큰 사랑을 받았다.
올해의 테마 상품에는 [N번째 여행]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 알프스 일주 9~10일, 밍글링 투어 카자흐스탄, 아트·문화 스위스 일주 7~9일, 지속가능 여행 치앙마이·치앙라이 상품이 선정됐다. 특히 ‘스탠다드 상해·수향마을’은 예약이 3천484% 증가하면서 ‘올해의 라이징 상품’에 올렸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자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해 동안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올해의 여행 상품을 선정했다”라며, “앞으로도 높은 만족도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