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7일부터 배민B마트에서 전통주 판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판매 지역은 서울, 인천, 경기 등 전국 대부분 PPC(Picking Packing Center)에서 판매한다. 내년 1월까지 B마트 전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기존 대형마트나 편의점의 온라인 주류 판매는 앱 주문 후 매장에서 직접 방문 수령하는 ‘픽업’ 방식이었다면, 배민B마트는 주문 즉시 배달원이 집 앞까지 배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퀵커머스 서비스가 전국 단위의 물류망을 활용해 전통주 즉시 배달에 나선 것은 국내 최초다.
배민B마트는 전통주 론칭과 동시에 소비자 이목을 붙잡을 탄탄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가격대 또한 2천 원대 가성비 제품부터 7만 원대 선물용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과실주 ‘분자’와 원스피리츠의 ‘원소주’ 시리즈, ‘원 하이볼’ 2종 등 화제를 모은 제품들이 입점했다. 또 샴페인 막걸리로 알려진 ‘복순도가 손막걸리’, 진한 농도로 마니아층이 두터운 ‘해창막걸리 9도’, 서울의 힙한 감성을 담은 ‘서울의 밤’, 국순당의 ‘생백세주’ 등 대중성과 화제성을 갖춘 40여종의 제품이 입점했다.
배민은 관계 법령에 따라 미성년자의 주문을 원천 차단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앱 내에서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등을 통한 성인 인증을 거쳐야만 상품을 열람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김동휘 우아한형제들 가공식품파트 파트장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전통주를 B마트 통해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전국의 숨겨진 보석 같은 양조장을 발굴해 고객에게 소개하고 지역 양조장과 상생하는 퀵커머스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