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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니즈 직접 반영"...신한은행 '솔메이트' 1기 모집

총 5천명 규모로 3개월간 의견 제안...상품·서비스 제작 직접 참여
모든 활동마다 마이신한포인트 제공...최우수 의견엔 100만 포인트 지급

 

【 청년일보 】 신한은행은 은행의 모든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에서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자 고객자문단 '쏠메이트(SOL-Mate)' 1기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쏠메이트는 설문조사, 의견 제안, 상품·서비스 제작 프로젝트 직접 참여 활동을 통해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상품과 서비스에 신속하게 반영하고, 고객 관점에서 모든 은행 업무를 점검하고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신설됐다.

 

모집은 10대부터 총 5개 연령대로 구분해, 연령별 각 1천명씩 총 5천명을 선착순이며, 3개월 단위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1기는 신한 쏠(SOL) 가입자라면 누구나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쏠메이트에게 첫 활동 시 1만 포인트, 설문조사, 의견 제안, 의견 채택 시 5천 포인트, 프로젝트 참여 시 10만 포인트, 최우수 의견 선정 시 100만 포인트 등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고, 최우수 의견은 쏠메이트 동료 투표와 유관부서 심사를 통해 3건을 선정한다.

 

특히 쏠메이트 1기의 설문조사와 의견 제안 활동 중에서 우수 의견으로 선발된 쏠메이트가 심층토론 등의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며, 별도 지원자를 받아 현재 진행중인 뉴앱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케 하고 별도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 의견이 최대한 반영된, 고객이 직접 만든 금융 플랫폼, 새로운 신한 쏠(SOL)을 출시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고객자문단 쏠메이트는 소통을 통해 고객 의견을 참고하는 수준을 넘어 고객이 직접 참여한다는데 그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한편 쏠메이트를 추진하는 CX(Customer Experience, 고객경험) Tribe는 은행 업무를 고객 관점에서 개선하고자 올해 새로 신설된 조직이다. 진옥동 은행장의 '고객의 의견을 참고하는 수준이 아닌 직접 반영해야 한다’'생각이 반영된 CX Tribe는 쏠메이트를 시작으로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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