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서울시 난지캠핑장의 환경 개선을 위한 ‘KB증권 그린성장로드’의 완공식을 개최하고, 취약계층 가족을 초청하여 ‘KB증권 행복그린캠핑’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조성 사업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캠핑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서울시 대표 여가 공간인 난지캠핑장의 환경을 개선하여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KB증권은 캠핑장 둘레 산책로 총 290m에 약 7,300여그루의 나무와 꽃을 심어 ‘그린성장로드’를 완공했다. 특히, 여러 품종의 장미가 어우러진 장미원과 아름다운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작약을 심은 작약원 등 이색 꽃밭은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KB증권은 캠핑장 이용객들의 편의성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한강변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이 설치된 출입문을 설치하였으며, 다리가 불편한 시민들이 화장실을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휠체어용 경사 데크도 설치하였다.
또한, KB증권은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완공을 기념하며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이사장 고건상)과 함께 서울시 내 취약계층 24가정, 총 73명을 난지캠핑장에 초청하여 24일 ~ 25일 ‘KB증권 행복그린캠핑’을 진행했다.
전반적인 캠핑 운영은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에서 담당했으며, KB증권은 참가 가족을 위해 텐트, 캠핑 장비 등 캠핑을 위해 필요한 모든 물품을 후원하였다. 더불어, 가족과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캠프파이어 및 다양한 놀이 등 캠핑장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진행했다.
KB증권 박강현 경영관리부문장은 “서울 시민들이 사랑하는 대표 여가공간 난지캠핑장의 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금융을 넘어 환경까지’라는 KB증권 ESG경영 이념 아래, 환경보호 및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4일 난지캠핑장에서 열린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완공식에는 KB증권 임직원 및 서울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