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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AI 적용 '미래컨택센터 챗봇' 서비스 출시

 

【 청년일보 】KB증권은 AI(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FCC(Future Contact Center·미래컨택센터)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FCC 챗봇 서비스는 'KB FCC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KB FCC 구축 프로젝트는 KB금융 계열사 고객센터를 혁신 기술 기반의 표준화된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것이다. 주로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하는 고객센터에 AI기반의 혁신 기술을 접목해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KB증권은 이를 통해 계열사별 업무상담이 한번에 가능하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고객들은 챗봇을 통해 △계좌개설, 입출금, 청약, 신용대출 등 업무 문의에 대한 응답 △계좌의 예수금, 자산 조회 △주식 현재가, 주가 지수, 환율 조회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초성이나 단어만 입력해도 질문이 자동 완성되는 기능이 있어 쉽고 빠르게 사용이 가능하다.


박강현 KB증권 디지털부문장은 “인공지능의 역할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을 활용한 챗봇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KB 미래컨택센터는 챗봇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들을 더욱 고도화하여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중심의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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