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M-able 미니’의 미션카드 충전 기능을 이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소비를 절약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미션카드 무지출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무지출 챌린지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치솟는 물가에 생활비를 줄이기 위해 지출 제로를 실천하는 움직임으로 최근 본인이 일주일에 며칠 무지출에 성공했는지를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 등에 자신의 가계부나 인증샷을 공유하는 것이 인기다.
KB증권은 이러한 현상에 맞춰 ‘M-able 미니’에 쉽고 간편한 사용성과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미션카드 충전 기능을 구성했다.
미션카드는 커피·외식·쇼핑·여행 등 총 4가지 테마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카드마다 8개의 아이콘이 있다. 미션카드 충전 방법을 커피 미션카드로 예를 든다면, 커피 한 잔을 마시지 않고 아낀 금액을 커피 테마 미션카드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입금하는 것이다.
또, KB증권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미션카드 무지출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거주 내국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은 금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단, 이벤트 신청은 필수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4가지 테마의 미션카드 중 원하는 테마의 미션카드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충전 후 ‘공유’ 버튼을 눌러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갤럭시 Z폴드 4(1명) ▲아이폰 14 Pro(2명) ▲ 다이슨 에어랩(3명)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원(100명)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500명) 등이 있다.
다음으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커피 미션카드 내 아이콘을 터치하여 충전이 완료되면 스탬프가 하나씩 찍히는데, 커피 미션카드에 있는 스탬프 8개를 모두 찍어 커피 미션카드 충전을 완성 할 때마다 국내주식 쿠폰 2천원을 100% 즉시 지급한다.
M-able Land Tribe 하우성 전무는 “ MZ세대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씨드머니를 저축하고 소액으로도 채움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투자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재미 요소와 콘텐츠 개발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함께 성장해나가는 KB증권이 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