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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상품 쉽고 편리하게 접근"...KB증권, 연금저축 자문서비스 오픈

로보어드바이저사 ‘파운트’와 비대면 연금저축 자문서비스 출시

 

【 청년일보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18일 로보어드바이저사 파운트(대표 김영빈)와 비대면 연금저축 자문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은 인공지능(AI) 투자 전문기업인 파운트와 협력하여 금번 출시한 연금 자문서비스를 통해 장기적으로 우상향 성과를 보여온 운용전략으로 고객의 노후준비에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

 

특히, MZ세대들은 세액공제 혜택이 있는 연금상품에 관심은 많지만 상품의 선택 및 운용방법 등 정보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연금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을 가진 고객들이 파운트 앱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연금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파운트 앱에서 KB증권 연금저축 계좌개설 및 기존 연금저축 이전, 보유연금 조회 등의 연금관리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이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시장 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실시간 상담가능한 케어톡 서비스와 시장동향, 글로벌 이슈분석 등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아울러 KB증권과 파운트는 이번 연금 자문서비스 뿐만 아니라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투자일임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개인자산관리(PB) 서비스를 비교적 낮은 금액으로 손쉽게 이용 가능하여 디지털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B증권 장승호 디지털혁신본부장은 "파운트와 협업하여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MZ세대 고객들이 연금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고객들이 장기간 꾸준히 투자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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