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SPC 등 먹거리 업체, 마케팅 강화...가을 성수기 정조준

SPC파리바게뜨·롯데제과, 개성있는 마케팅 전략 전개

 

【 청년일보 】 가을 성수기를 맞아 식음료 업계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에 돌입한다.

 

SPC그룹은 자사의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뜨 창립 36주년을 맞아 NFT(대체불가토큰)를 활용한 이벤트를, 롯데제과는 가정간편식을 구독 상품 형태로 만나볼 수 있는 ‘월간밥상’을 각각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창립 36주년과 실키롤케익의 기네스월드레코드 등재 2주년 등을 기념해 실키롤케익 NFT를 한정 발행한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실키롤케익 NFT는 2020년 기네스월드레코드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공식 인증 받았다.

 

이번 발행은 실키롤케익을 애용한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파리바게뜨는 창립 36주년을 맞아 NFT 판매량과 동일한 수량의 실키롤케익 제품을 파리바게뜨와 실키롤케익 NFT 구매자의 이름으로 한국구세군에 기부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NFT는 NFT 전문 거래 플랫폼인 CCCV NFT를 통해 발행한다.  NFT를 구매하는 고객은 실키롤케익 1개 교환권,  파리바게뜨의 이달의 제품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창립 36주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얻고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NFT를 선보이게 됐다. 앞으로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고객에게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제과는 가정간편식 정기구독 서비스인 월간밥상을 이날 출시했다.

 

롯데제과 월간밥상은 식사를 고민하는 고객의 선택을 돕는 서비스다. 고객이 월간밥상을 구독하면 계절과 주제에 맞게 구성된  간편식 꾸러미를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전후로 받아볼 수 있다.

 

월간밥상 구독은 롯데제과 온라인몰 롯데 푸드몰에서 신청 가능하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월간밥상은 식사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서비스다. 고객이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구성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과자 구독 월간 과자와 아이스크림 구독 월간 아이스, 빵 구독 월간 생빵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