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고객 목소리 경청"...KB라이프생명, ‘제2기 KB스타지기’ 발대식 개최

“각 부서의 고민·개선점 논의...금융소비자 보호 체계 구축할 것”

 

【 청년일보 】KB라이프생명은 지난 31일 KB라이프타워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실천하고자 ‘제2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知己)’의 발대식 개최했다고 밝혔다.


KB라이프생명의 고객패널인 ‘KB스타지기(知己)’는 KB라이프 슬로건인 ‘라이프를 나름답게’에 맞춰, MZ세대 고객을 대표하는 ‘라이프 스타지기(知己)’와 우수고객 중 추천을 통해 선발된 ‘나름답게 스타지기(知己)’로 나눠 운영한다.


‘라이프 스타지기(知己)’는 2030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16명을 선발했으며, ‘나름답게 스타지기(知己)’는 4060세대 중 우수고객 21명을 선정했다. 최종 합격한 총 37명의 고객패널은 오는 10월까지 모임을 통해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고 의견을 제안하며 활발한 의견 교류의 장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발대식에는 이환주 대표이사 사장과 이미경 소비자보호본부 부사장이 참석했으며, KB라이프생명 소개 및 축사, 임명장 수여식, 기념 촬영 등이 차례로 진행됐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청약 단계에서 여정 알림 기능 추가,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 강조, 상품 설명서 개선 등 많은 부분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고 말하며, “올해는 고객패널의 안건을 전사적으로 확대해 각 부서의 고민과 개선점을 함께 논의해 금융소비자 중심의 보호 체계를 더욱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