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아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의 아시아퍼시픽 지역 및 유럽 지역 예선을 모두 마무리하고 지역컵 출전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SWC2023'은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로, 매년 전 세계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지고 있다. 지난달 5일 중국 별도 선발전으로 시작해 각 지역에서 대표 선수들을 발탁해왔으며, 지난 9일과 10일 오후 2시(한국시간) 올해 마지막 예선인 D조 동남아·호주 경기를 진행했다.
예선 첫날에는 'SWC2021' 월드 챔피언 출신 DILIGENT-YC가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단숨에 지역컵 출전권을 거머쥐었다. 앞서 지역컵 유경험자 DOCTHURR에 2 대 1로 승리하며 선전한 루키 POOLD를 노련한 밴픽 전략으로 누른 DILIGENT-YC는, 결승 첫 세트부터 선턴을 잡고 MONKEYGXCLAS를 밀어부친 뒤 세 경기를 내리 승리로 이끌며 가장 먼저 지역컵에 진출했다.
이튿날인 10일 열린 패자조 경기에서는 전날 결승 매치에서 아쉽게 패했던 MONKEYGXCLAS가 두 번째로 지역컵 대진표에 이름을 올렸다. MONKEYGXCLAS는 지난 태국 오픈 퀄리파이어에서도 공동 3위를 기록하며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던 선수로, 결승 첫 세트부터 JINYAO의 빛 속성 슬레이어에 불 속성 사막여왕으로 대응하며 분위기를 주도한 끝에 3 대 1로 승리했다. 이로써 9일 결승에서 맞붙었던 DILIGENT-YC와 MONKEYGXCLAS는 나란히 아시아퍼시픽컵에 동남아·호주 지역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유럽에서도 지역컵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 9일 오후 9시(한국시간) 유럽 지역 예선 패자전이 진행됐으며, 앞서 지난 2일부터 3일 경기에서 선발된 NICERSMICER, PINKROID, NEF, TIMBO에 이어 LIVERT, TUTUTUH, HANZELOT, LUFIA 등 총 4명의 선수가 추가로 유럽컵 출전 티켓을 거머쥐었다.
한편 'SWC2023'은 이번 예선 경기를 마무리함에 따라 지난달 최종 라인업을 확정한 아메리카 지역에 이어 아시아퍼시픽 지역과 유럽 지역 본선 라인업까지 모두 완성했다. 이들 대표 선수들은 곧 개최될 지역컵에서 월드 파이널을 향한 도전에 나설 예정이다.
지역컵 포문을 여는 아메리카컵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오는 17일 오전 6시(한국시간) 개최되며, 이어 내달 7일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컵, 10월 21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아시아퍼시픽컵이 열린다.
'SWC2023'의 예선전과 지역컵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 및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