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냉동치킨 HMR '오즈키친 갈릭마요 칰'을 출시했다. [사진=오뚜기]](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40623/art_17177213239236_93e61a.jpg)
【 청년일보 】 ㈜오뚜기가 냉동치킨 HMR '오즈키친 갈릭마요 칰'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을 거듭하면서 냉동치킨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냉동치킨 시장 규모는 약 1천641억원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만 꺼내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새롭게 선보인 '오즈키친 갈릭마요 칰'은 100% 닭다리살(원료 닭고기 중)로 만든 순살치킨으로, 튀김옷에 볶은 현미를 넣어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마늘과 마요네스가 어우러진 '갈릭마요 디핑소스'를 별첨한 것이 차별화 포인트로, 기호에 맞게 곁들여 먹으면 된다.
조리 시 20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넣고 약 10분간 데우면 치킨이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치킨 HMR 라인업을 확대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해 맛과 콘셉트를 차별화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2022년 12월 기존 '오즈키친 치킨'의 제품명을 '오즈키친 칰'으로 리뉴얼했다.
현재 라인업은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총 8종으로, '스파이시마요와 만난 고추칰', 윙과 봉 부위만으로 구성한 '오즈키친 칰 윙&봉(스윗허니·레드칠리)' 등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