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넥슨이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신규 보스 레이드 '엔네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8일 넥슨에 따르면 '엔네아' 레이드는 마경 에니시엔에 동화된 '엔네아'를 제압하고 마경을 봉인하는 것이 목표인 최고 난도 레이드 콘텐츠다.
환영의 신 '엔네아'는 공격대를 혼란에 빠뜨리는 환영과 소환수를 활용한 강력한 공격이 특징으로, 공략을 위해서는 아군과 적을 구분하기 어려운 환영 속에서 파티원 간의 긴밀한 협동이 요구된다. 유저 레벨에 따라 이지모드와 하드모드 두 가지 난도로 만나볼 수 있으며, 하드모드 클리어 시 '근원의 돌', '일루젼 펜던트 업그레이드 스톤', 멘트 문명 아이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내달 25일까지 '엔네아' 레이드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규 및 복귀 유저 대상으로 '올인원 기본팩(30일)', '해피 클로버(30일)', 기간제 치장 아이템 등 정착 지원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모든 보스 처치 시 스쿼드 포인트, 보스 레이드석 등 보상을 2배로 추가 지급하며, '쑥쑥 부스터 버프' 이벤트를 통해 능력치 상승 및 경험치 증가 버프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로 변신한 상대를 찾아내는 미니게임 '아텔스'를 즐길 수 있으며, 미니게임 '허수아비킹'을 통해 직업별로 1위부터 3위까지의 점수를 달성한 유저는 '엔네아 패밀리어 스킨'도 획득 가능하다.
이 밖에, '엔네아'를 제압하고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영웅의 증명'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네아' 이지모드 클리어 시 나타나는 이벤트 코드를 스크린샷으로 촬영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만 넥슨캐시를 지급하며, '엔네아' 하드모드 제압 게이지 달성 순위에 따라 1위부터 5위까지의 팀원 전원에게 5만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한편, 내달 10일까지 '아스가르드' 유저들의 이벤트 경품 선호도를 조사하는 '2024년 설문조사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설문조사는 오랜 기간 게임에 변함없는 애정을 보내온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그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가장 많은 득표를 얻은 경품은 '엔네아' 레이드 업데이트 기념 굿즈로 제작될 예정이다. 설문 응답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직접 투표한 '엔네아' 굿즈도 선물한다.
'아스가르드' 신규 보스 레이드 '엔네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스가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