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네오위즈의 인기 인디게임 '산나비'가 중국 '2024 인디게임 개발 어워드'에서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Best Action Adventure Game)'을 수상했다.
'2024 인디게임 개발 어워드'는 중국 최대의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4'와 '게임 커넥션'이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최한 시상식으로, 지난 27일 ▲올해의 게임 ▲최고의 인디게임 ▲베스트 스토리텔링 등 총 15개 부문에서 고무적인 성과를 낸 전세계 다양한 게임을 선정했다.
29일 네오위즈에 따르면, 산나비는 딸의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펼쳐지는 비밀스러운 이야기와 눈물을 쏟게 하는 결말, 그리고 화려한 사슬팔 액션 등 독창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을 거머쥐었다.
산나비 개발사 원더포션의 유승현 대표는 "이용자분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 덕분에 의미있는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더 멋진 게임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는 자사 인기 인디게임의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을 지속한다는 입장이다.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안녕서울: 이태원편'은 내달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4'에 참가한다. 게임은 행사장 내 '인디 아레나 부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