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메트라이프생명은 지난 9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인슈어런스 아시아 어워즈 2024’에서 올해의 고객 서비스 부문(Customer Service Initiative of the Year)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금융 전문지인 인슈어런스 아시아(Insurance Asia)가 주관하는 ‘인슈어런스 아시아 어워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보험사 및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열리는 글로벌 시상식이다. 매년 국제 심사위원단의 심사과정을 거쳐 혁신적이고 우수한 기업을 선정한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고령화 시대에 폭넓은 노후 준비를 제공하는 '은퇴솔루션 360Future'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의 360Future는 자산관리, 건강관리, 라이프 케어를 아우르는 종합 은퇴솔루션이다.
대표 서비스로는 채팅 기반 디지털 개인비서 서비스가 있다. 디지털 기술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을 위해 개인비서가 실시간으로 구매대행, 최저가 검색, 예약, 맛집 검색 등을 돕는다. 이 외 스마트폰 카메라로 반려동물의 눈, 피부, 관절 등을 촬영하면 이상 징후 여부를 알려주는 AI 기반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 등도 제공된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