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오뚜기가 기존 사용하던 영문 표기 'OTTOGI'에서 새로운 영문 표기 'OTOKI'로 변경을 추진하고, 상표권을 출원한다.
㈜오뚜기는 영문 표기와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함께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그 간 기존 영문 표기 철자가 다양하게 발음되는 등 발음상 어려움이 있었다면, 이번 리뉴얼로 오뚜기를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심플한 심볼마크로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변경을 추진하는 영문 표기는 국내 및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이 진행되며,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설명이다.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가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도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오뚜기를 한 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 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간소화했다.
특히, 미소짓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윙크하는 밝은 표정을 극대화했으며, 맛있는 음식을 먹는 어린이 모습도 간결하게 표현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영문 발음에 대한 혼선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추진했으며, 해외 소비자에게 오뚜기 정체성을 더욱 명확히 하고 현대적인 심볼마크로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한다"며,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해외 소비자에게 가깝게 다가서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