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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2024] 넥슨 '프로젝트 오버킬', 베일 벗었다…"원초적 '액션쾌감' 재미 선사할 것"

'프로젝트 오버킬'만의 독자적인 스토리 라인 구축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강력한 액션성·몰입감 부여

 

【 청년일보 】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가 한창 진행 중인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넥슨이 출품작 '프로젝트 오버킬'의 미디어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인터뷰에는 윤명진 네오플 대표와 박정완 네오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참가했다.


'프로젝트 오버킬'은 액션 게임의 명가 네오플에서 선보이는 차세대 3D 액션 RPG로,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IP를 활용해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신작이다.


네오플 개발진은 오랜 기간 축적된 액션 게임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작을 넘어서는 정점의 액션 게임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이 게임의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프로젝트 오버킬'은 원작의 횡스크롤 액션과 세계관을 이어가면서 3D 그래픽의 전방향 액션 스타일로 전투를 발전시켜 한층 더 강력해진 액션과 시원한 손맛으로 진정한 '액션 쾌감'의 재미를 선사한다.


'프로젝트 오버킬'은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DNF Universe)'의 다중 우주로,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의 14년 전 과거 시점에서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원작 속 반가운 인물들과 조우하며, 아라드 세계에서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모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 대표는 프로젝트 시작 계기와 지향점에 대해 "오랜시간 서비스하고 사랑받아 온 원작의 모든 것을 다 보여주기는 어려웠다"면서 "다양한 접근 방법을 이용해 더 많은 게이머에게 던파 세계관을 알리고 같이 즐겨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오버킬'은 횡스크롤, 종방향, 탑뷰, 쿼터뷰 등 전장 상황에 따른 시점 변화로 풍부하고 다채로운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화사하고 아름다운 '엘븐가드'와 웅장하게 구현된 '헨돈마이어' 등 평면으로만 존재해 상상만 할 수 있었던 원작 세계를 3D 그래픽으로 구현해 액션과 모험에 더욱 몰입감을 더한다. 이 외에 원작에서는 불가능했던 연출도 확인 가능하다. 가령 원경이나 배경에서 튀어나오는 적 등이 그 예다.


박 디렉터는 "던파를 해본 이용자라면 크게 이질감이 없는 전투를 구현하고자 했고 원작에서 느끼지 못한 방향감을 구현했다. 3D 환경에서 가능한 연출과 액션도 존재한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오버킬'은 원작의 아바타 시스템을 계승할 것으로 보인다. 개발진은 원작의 감성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3D 그래픽 환경에 맞는 최적의 조합을 찾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윤 대표는 "많은 게임 이용자가 공을 들이는 치장이나 외형(커스터마이징)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며 "게임이 3D인 만큼, 전작보다 더 확실하게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이날 인터뷰 현장에서는 적이 보유한 '특정 게이지'를 모두 소모시키면 탈진 상태에 빠지는 시스템인 '무력화'와 관련된 설명도 나왔다. 무력화 발동은 특정 게이지를 전부 깎았을 때, 특수 공격 '강타'를 사용 시 발동된다.


이용자들은 이 무려화 시스템을 자신이 원하는 타이밍에 적절히 사용함으로써 더욱 다채로운 전투 플레이 방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 디렉터는 "무력화와 같이 적을 제압할 수 있는 요소는 그러한 불쾌감을 해소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적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스타 2024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로젝트 오버킬' 시연존에서는 원작의 친숙한 세계관에 더해 3D 그래픽으로 더욱 몰입감 있는 액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스토리를 따라 퀘스트를 수행하는 성장 구간에서 7개의 스테이지를 경험하고, 난도 높은 2개의 정예 던전에서 '프로젝트 오버킬'만의 독창적인 액션을 체험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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