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신규 콘텐츠 '흑룡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사진=넥슨]](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206/art_17388189952817_289870.png)
【 청년일보 】 넥슨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신규 콘텐츠 '흑룡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6일 넥슨에 따르면, '흑룡 레이드'는 '제독 블랙', '거포 이르길' 등 신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최고 난도 레이드 콘텐츠로 최소 항마력 6만8천 이상의 80레벨 캐릭터로 최대 3인까지 입장 가능하다. '숨겨진 입구', '용투동', '용왕의 영묘' 등 세 개 페이즈로 구성되며, '숨겨진 입구', '용투동'에는 보스 몬스터 상대 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기믹 던전을 추가해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임무 완료 시 '하늘을 뒤덮은 암막', '암흑 용의 정수' 등 '흑룡 레이드'에서만 획득 가능한 '65레벨 7티어 엘리트 장비' 4종과 함께 기존 엘리트 장비의 티어 성장에 사용 가능한 '암흑의 가호', '제독 블랙 카드' 등을 보상으로 제공하며, '흑룡 레이드: 영웅' 난도 완료 시 '흑룡 슬레이어 모험단 태그'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최단 시간 내 '흑룡 레이드: 영웅' 난도를 완료한 상위 300명에게는 '해방된 어둠의 힘', '내재된 어둠의 힘' 오라 아바타(30일)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레이드 상점을 성장 지원 아이템으로 개편하고 보스 챌린지의 보스 몬스터가 '블레이즈 스톤'에서 '강림: 로터스'로 전환된다. 보스 챌린지는 기존보다 강화된 '던파모바일'의 주요 몬스터를 최단 시간 내 처치하는 주차 별 순위 경쟁 콘텐츠로, 다양한 상황 속에서 도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보유한 장비의 '티어'를 유지하며 동일한 부위의 다른 장비로 변환할 수 있는 '장비 변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내달 6일까지 'Double UP! 마르스' 이벤트를 통해 일반 던전 내 등장하는 난입 몬스터 '지혜를 따르는 마르스' 처치 시 '에픽' 등급의 장비를 확정적으로 제공하며, 일반 던전 10회 진행 시 '다차원 큐브 조각(500개)'를 제공하고, 40회 진행 시 '65레벨 3티어 에픽 장비 선택 상자(1개)'를 지급한다.
한편, '던파모바일'의 '흑룡 레이드'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던파모바일' 유튜브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