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9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S-OIL, 유튜브 조회수 1억회 돌파 기념 이벤트 개최

인기 숏폼 3편 합산 조회수 1억4천만회 돌파
구독자 19만명 상회…유튜브 ‘실버버튼’ 획득
KT위즈 수원 경기 관람권 제공 이벤트 진행

 

【 청년일보 】 S-OIL(에쓰오일)은 자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을 통해 선보인 ‘구도일’ 숏폼 영상이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구도일 유튜브 채널의 인기 숏폼 3편은 합산 조회수 1억4천만회를 돌파했다. 이 중 한 편은 9천만회의 순조회수를 기록했다.

 

채널 구독자 수는 3개월만에 약 15만명이 증가해 현재 19만명을 넘어섰다. 유튜브는 이 채널에 구독자 10만명 이상에 수여하는 ‘실버 버튼(Silver Button)’을 부여했다.

 

에쓰오일은 조회수 1억회 돌파 및 실버 버튼 획득을 기념해 이달 9일부터 구도일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KT위즈 수원경기 관람권(총 50매)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으로 에쓰오일은 새로운 숏 드라마도 공개할 예정이다.

 

구도일 채널은 제품 홍보 대신 공감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지향한다. 캐릭터 구도일은 스토리에 따라 다양한 세계관으로 확장되며 인기 밈, 챌린지 등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에쓰오일과 캐릭터·콘텐츠 기업인 에이컴즈의 긴밀한 협업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은 “진정한 소통은 대중이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방식에 맞춰 제공하는 것이며, 구도일은 한국을 넘어 전 세계 대중들과 소통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로 거듭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 청년일보=선호균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