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8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알뜰폰부터 1천원 맥주까지"…편의점업계, 가성비 쟁탈전 '치열'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고물가 맞춤형 상품 '봇물'
990원 아메리카노·주류 등 여름철 인기 상품 위주 상품 기획

 

【 청년일보 】 편의점업계가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을 완화하고자 가성비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나섰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 업체들은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에 걸쳐 고물가 시대 극복을 위한 저가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의 수요 심리를 공략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업계도 저가 상품에 대한 수요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라면서 "주요 업체들이 이와 같은 트렌드에 따라 상품 기획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 업체들은 다채로운 가성비 상품을 내놓고 있다.

 

먼저 CU는 토스모바일과 함께 고물가 시대를 맞이해 편의점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돕기 위한 알뜰폰 제휴 요금제를 내놨다.

 

알뜰폰 이용은 고물가, 불경기로 인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알뜰폰 회선 수는 올해 3월말 기준 대략 976만개로 직전인 2월 대비 1.2% 늘었다.

 

양사는 요금제 오픈을 맞아 1~3만원대(24개월) 합리적인 가격의 요금으로 제공하되 편의점 상품(담배, 면세 상품 제외) 20% 할인 혜택과 자체 O4O앱 포켓CU의 CU포인트 최대 5% 추가 적립까지 더한 알뜰폰 요금제를 선보인다.

 

전국 최대 네트워크를 가진 CU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강화해 포켓CU 활성화와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동시에 겨냥한 것이다.

 

제휴 요금제는 총 5종이 출시된다. 요금제별 기본 제공 항목은 ▲7GB 무제한 ▲10GB ▲15GB+(100) ▲71GB 무제한 ▲100GB 무제한 등 개인별 통신 사용량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이터 소진 후 7GB, 10GB 요금제 1Mbps, 15GB, 71GB 요금제 3Mbs, 100GB 요금제 5Mbps 속도로 추가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다.

 

또 LG U+ 통신망을 이용해 전국 어디서나 안정적인 품질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금제 개통은 토스 애플리케이션(앱)이나 LG U+ 알뜰폰 공식몰(알닷)에서 가입하면 된다.

 

할인 적용 방법은 CU의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회원가입, 로그인 후 MY CU 메뉴에서 해당 요금제 가입 시 문자로 받은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제휴 인증을 받으면 된다.

 

이후 상품 결제 시 포켓CU 내 결제 QR코드를 제시하면 20% 할인과 CU포인트 적립(최대 5%)이 자동 적용된다.

 

이번 협업은 CU와 토스모바일의 모회사인 비바리퍼블리카가 지난 2023년 맺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의 연장선이다.

 

이미 양사는 토스 앱을 활용한 CU멤버십 사후 적립 서비스, 얼굴 결제가 가능한 페이스페이 등을 도입한 바 있다.

 

박종성 BGF리테일 CX본부장은 "이번 알뜰폰 요금제는 모든 국민이 일평균 3번 이상 방문하는 편의점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강화해 CU와 토스모바일의 고객 저변을 한층 더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S25는 여름철을 맞아 무더위와 고물가를 동시에 이겨낼 수 있는 가성비 음료·주류 행사를 선보인다.

 

GS25는 8월까지 '드링KING 페스타' 캠페인을 전개해 여름철 음료 및 주류에 대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이어간다.

 

탄산음료, 이온음료, 탄산수, 맥주, 와인, 하이볼, 막걸리 등 매달 최소 수백여 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특히 6월 한 달 동안은 ▲탄산 대캔 4개 구매 시 6천원 ▲음료 178종 1+1 ▲목~일 맥주 번들 할인 ▲막걸리 2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삼성카드로 결제 시 QR 할인을 통해 이달의 와인과 위스키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하이볼 16종에 대해서는 1천원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이달 16일 ‘코퍼웍캔500ml’ 발포주를 출시하고 5캔 5천원 행사를 통해 1캔 당 1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코퍼웍캔500ml은 스페인 음료 시장의 3대 그룹인 Damm 산하 브루어리에서 제조한 발포주로 진한 몰트 향과 부드럽고 청량감 높은 것이 특징이다. 1캔 가격은 1천700원, 알코올 도수는 4.5%다.

 

오는 30일까지는 오후 9시부터 11시 59분까지 대용량 음료를 대상으로 한 '야간 개장 타임세일'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칠성사이다1.5L ▲펩시제로1.5L ▲갈아만든배1.5L ▲감귤주스1.5L ▲토레타 900ml 등 총 11종이 대상이며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무더위와 열대야로 인해 음료 및 주류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고물가로 인한 소비자 부담을 덜고 점포 매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실제로 GS25가 이달 1일부터 12일까지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음료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1.4%, 주류 매출은 10.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위가 본격화되면서 시원한 음료와 주류를 찾는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무더위와 고물가라는 이중고 속에서도 고객들이 GS25에서 시원하고 즐겁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하절기 맞아 생활 뷰티 플랫폼 영역을 선도하기 위해 가성비 기초 클렌징 화장품을 대폭 확대한다.

 

세븐일레븐은 여름철 건강한 피부를 위해 요거트 토핑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요아정'과 손잡고 휩 팩 클렌저를,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키키블룸'는 기초 클렌징 라인업을 강화한다.

 

'요아정 요거트 휩 팩 클렌저 기획세트'는 요아정 아이스크림의 휘핑 모양을 구현한 독특한 콘셉트의 화장품이다.

 

100ml 용량의 클렌저, 3개의 앰플 파우치, 그리고 스패출러로 구성되어 있다. 이종 상품 간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신선함을 부여하는 이종 협업 트렌드에 힘입어 준비했다.

 

요아정 기획세트는 여름을 맞이해 준비한 상품이며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앰플 파우치는 요아정의 디저트 토핑 콘셉트를 반영해 허니앰플(보습·영양), 초코쉘(노화 방지), 딸기앰플(미백)로 구성돼 있다.

 

팩으로 사용할 경우, 원하는 앰플을 클렌저와 섞어 마른 얼굴에 도톰하게 펴 바른 뒤 3분 후 씻어내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 배출량이 늘어나는 무더운 여름철을 겨냥해 기초 클렌징 라인업도 강화한다.

 

세븐일레븐은 모공 케어를 강조한 식물성 클렌저 제품 '키키블룸 그린 캄 클렌징밤(50ml)'도 내놨다.

 

그린 캄 클렌징밤은 고체 형태의 필링 클렌징 제품으로, 파파야 열매 추출물과 병풀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자극을 줄이고 수분감을 충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클렌징오일과 클렌징폼도 추가로 선보인다. '키키블룸 비타페인 딥 클렌징오일'은 다양한 분자를 혼합한 8중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제공하며, 카페인 성분도 함께 들어가 모공을 조여주고 활력을 돕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키키블룸 플로랄 클렌징폼(80ml)'은 글루코노락톤(PHA 성분)과 6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메이크업은 물론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며,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어주는 저자극 클렌징 폼이다.

 

해당 제품은 기존 판매 중인 클렌징폼 상품 동일 용량 대비 약 40%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됐다.

 

권주희 세븐일레븐 세븐콜렉트팀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요아정과 협업한 이색적인 상품과 우수한 품질의 가성비 높은 다양한 뷰티 라인업을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만나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저렴한 가격대를 특징으로 하는 '상상의끝' 아이스크림과 아메리카노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상상의끝 첫번째 아이스크림으로 '인절미콘'을 출시한다.

 

인절미콘은 고소한 인절미 아이스크림에 떡이 들어가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며, 뉴트로 열풍에 맞춰 2030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가격은 2천400원이며, 이달 말까지 1+1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여름철 대표 음료인 '980아메리카노'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블랙과 스위트 두가지 맛의 980아메리카노는 350ml 용량으로 원두 본연의 맛을 살린 부드러운 맛의 커피다.

 

이마트24는 최근 원두가격 인상으로 커피 가격 역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어 980아메리카노가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한편, 이마트24는 상상의끝 시리즈 '1900김밥'과 '900삼각김밥' 판매량이 카테고리 내에서 지속적으로 1등을 차지하면서, 이달 초 '2200김밥'과 '1900더블삼각김밥'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2200김밥은 불고기, 햄, 단무지, 우엉 등 일곱가지 원재료로 구성된 불고기김밥이다.

 

'1900더블삼각김밥' 역시 삼각김밥 카테고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햄베이컨참치삼각김밥과 매콤한 청양마요치킨삼각김밥 등 두 가지 맛으로 동업계 더블삼각김밥 대비 300원가량 저렴하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