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GS샵은 설 명절 연휴 기간인 오는 18일까지 TV홈쇼핑과 데이터홈쇼핑을 통해 여행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편성은 GS샵 고객 트렌드 조사 결과 봄 시즌을 앞두고 ‘엄마와 함께 떠나는 여행’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마련됐다.
GS샵이 홈쇼핑 주요 고객층이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분석한 결과, 5월이 되면 ‘중간고사’, ‘모의고사’ 등 학습 관련 키워드와 함께 ‘여행’이라는 키워드 언급이 증가하는 경향이 확인됐다.
특히 ‘여행’ 키워드는 ‘엄마’와 함께 언급되는 비중이 높았으며, 엄마와 딸이 함께 떠나는 ‘모녀여행’ 언급 빈도도 최근 3년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GS샵은 이 같은 결과를 토대로, 가족이 모이는 설 연휴에 맞춰 이동 부담이 적은 근거리 여행부터 프리미엄 휴양, 이색 경험 중심 여행까지 모녀여행에 적합한 상품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대표 여행지는 ‘모녀여행’과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된 일본이다.
GS샵은 일본의 자연과 도시 감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북해도 3박 4일’(TV홈쇼핑, 15일 오후 9시 35분), 후지산 조망 명소인 '후지요시다 혼쵸거리'와 온천 일정을 포함한 '도쿄 2박3일' (데이터홈쇼핑, 18일 오후 10시 38분)을 방송한다.
프리미엄 여행을 원하는 모녀를 위해 북유럽과 하와이 상품도 마련했다.
스칸디나비아 항공을 이용하는 ‘북유럽 8박 10일’(TV홈쇼핑, 16일 오후 6시 35분)은 노르웨이 오슬로, 덴마크 코펜하겐, 스웨덴 스톡홀름 등 북유럽 핵심 도시를 가성비 있게 돌아볼 수 있다.
7년만에 선보이는 ‘하와이’ 여행 상품은 3박 5일부터 5박 7일까지 다양한 일정으로 준비했다(데이터홈쇼핑, 16일 오후 11시 38분, 18일 오후 8시 38분) 화산 국립공원과 코나 커피농장을 즐긴 뒤 자유롭게 원하는 관광을 할 수 있는 노(NO)쇼핑 풀 패키지 상품이다.
이색 여행지를 찾는 고객을 위한 상품도 준비했다.
대한항공과 전 일정 5성급 호텔을 결합한 두바이 여행상품(TV홈쇼핑, 14일 오후 6시 35분)을 비롯해 조지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등 색다른 지역을 경험할 수 있는 코카서스 여행상품(TV홈쇼핑, 18일 오후 9시 45분)을 선보인다.
500만 원 상당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연휴 기간 동안 여행상품 방송을 시청하고 상담 예약을 남긴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프리미엄 캐리어 ‘리모와(RIMOWA) 오리지널 캐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전우정 GS샵 서비스팀 상품기획자(MD)는 “부모님의 체력이 걱정된다면 일본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북유럽을,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코카서스를 고려해볼 수 있다”며 “온 가족이 모이는 설 연휴에 다양한 여행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