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 흐림동두천 -1.2℃
  • 맑음강릉 6.2℃
  • 흐림서울 -0.1℃
  • 맑음대전 -1.1℃
  • 맑음대구 -1.7℃
  • 맑음울산 2.1℃
  • 맑음광주 0.0℃
  • 맑음부산 3.9℃
  • 맑음고창 -2.0℃
  • 구름조금제주 7.2℃
  • 구름많음강화 1.9℃
  • 맑음보은 -6.1℃
  • 맑음금산 -4.9℃
  • 맑음강진군 -1.9℃
  • 맑음경주시 2.3℃
  • 맑음거제 1.1℃
기상청 제공

"와인부터 겨울철 간식까지"…편의점업계, 연말 홈파티 '가격 종결'

고물가에 '연말 홈파티' 문화 확산…직주근점 편의점 '각광'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할인·차별화 상품 '승부수'

 

【 청년일보 】 편의점 업계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홈파티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할인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편의점 업체는 연말 시즌 맞춤형 프로모션을 통해 고물가 속 주류·먹거리 상품에 대한 실질적 부담을 줄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기조가 지속됨에 따라 가중되는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풍성한 연말을 보내실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소비자들이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풍성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는 주류·간편식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 홈파티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나섰다.

 

◆"병오년 기념 특별 양주"…CU, '양주 179종 할인 프로모션' 전개

 

CU는 12월 한 달간 와인, 양주 179종을 최대 63% 할인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CU는 연말 와인, 양주 등에 대한 소비가 높아지는 것으로 보고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CU의 월별 와인, 양주의 매출 비중에 따르면, 작년 기준 CU 와인과 양주의 월별 매출 비중은 7월(6.9%)에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한 이후 10월(8.4%)부터 매출이 오르기 시작해 12월(11.5%)에 최고치를 달성했다.

 

이에 CU는 12월 한 달간 소비자가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와인, 양주 총 179종에 대한 풍성한 연말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나선다.

 

먼저, 샴페인 22종, 고가 와인 14종, 연말연시 패키지 상품 6종에 대해서 CU 자체 할인에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 또는 토스페이 머니·계좌로 결제 시 2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최대 할인률은 약 63%에 이른다.

 

대표적으로 샴페인 피에르 가스트로는 기존 판매가가 28만원이지만, CU 자체 할인에 제휴 결제수단으로 20%를 추가 할인해 약 63% 저렴한 10만5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추가로, CU 차별화 상품인 음mmm! 와인 시리즈 중 인기 상품 10종에 대해 최대 31% 할인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견과류 1종을 증정한다. 특히 카쇼더블오크, 생미쉘 샤도는 2병 이상 구매 시 4천원 할인한 8천900원에 판매해 고객 혜택을 키웠다.

 

또한 CU는 오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연말연시 패키지 상품 6종도 할인한다. '1865 적토마 에디션', 로쉐마제 말띠 에디션', 배우 안소희와 협업한 CU 차별화 와인 '쉬머 소비뇽블랑·피노누아 크리스마스 패키지' 등을 준비했다.

 

양주 54종에 대해서도 할인한다.

 

먼저 업계 단독으로 스미노프 보드카 2종을 최대 60% 할인한다. 이어 발베니, 맥켈란, 글렌피딕 등 고가·인기 위스키 20종에 대해서 CU 자체 할인에 토스페이 머니·계좌, 포켓CU 'CU페이'에 등록된 농협카드나 하나카드로 결제 시 최대 3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병오년 기념으로 조니워커 블루 말띠 에디션과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누리 미즈나라 캐스크 위스키도 출시하며 차별화 된 행사 라인업을 마련했다.

 

소병남 BGF리테일 주류팀장은 "연말연시 송년회와 홈파티로 편의점 주류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과 넓은 선택폭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했다"며 "CU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주류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더욱 상품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역대 최대 규모 프로모션"…GS25 "연말 차별화 맥주 출시"

 

GS25는 12월 차별화 주류를 출시하고, 편의점 주류 전 카테고리를 망라해 역대 최대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S25는 연말 증가하는 주류 소비와 특별한 주류 경험을 찾는 소비 수요 등을 고려해 이번 차별화 상품과 초대형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GS25는 먼저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3일부터 맥주 2종, 와인 1종, 위스키 1종 등 총 4종의 차별화 주류를 선보인다.

 

차별화 맥주 라인업으로는 ▲데이지에일 ▲말차맥주 등이 출시된다.

 

데이지에일 맥주는 일본 명문 양조장 '히타치노네스트'와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이 디자인 제작에 참여했다.

 

말차맥주는 GS25가 내 유통사 최초로 출시하는 상품이다. 국내산 말차가 사용해 특유의 쌉쌀하면서도 부드러운 단맛의 조화를 잘 구현해 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차별화 와인, 위스키로는 ▲그로브밀소비뇽블랑뉴즈 ▲티처스 등이 준비됐다.

 

그로브밀소비뇽블랑뉴즈는 유명 댄서 노제(노지혜 씨)가 패키지 디자인 등에 참여한 한정판 와인 상품이다. GS25는 최근 와인 시장에 불고 있는 뉴질랜드 소비뇽블랑 열풍과 협업 상품의 희소성 등을 고려해 그로브밀소비뇽블랑뉴즈를 업계 단독 소싱해 출시하기로 했다.

 

티처스는 GS25가 하이볼 열풍에 발맞춰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위스키로 가격은 1만3천900원이다.

 

GS25는 차별화 주류 출시와 함께 12월 한달 간 역대 최대 규모의 주류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행사 주류 규모만 2천종에 달한다.

 

우선 GS25는 맥주 번들 할인 행사를 열고 '아사히 생맥주', '하이네켄', '1664블랑캔', '버드와이저캔' 등 인기 맥주 17종을 혜택가로 판매한다. 행사 기간 1664블랑캔은 4캔9천원(1캔당 2천250원), '버드와이저캔'의 경우 6캔을 1만3천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 아키하이볼 등 GS25의 차별화 하이볼 6종은 3캔 1만2천원에 판매되며, '선양오크소주'(500원 할인), '이균말차막걸리'(500원 할인) 등 베스트 소주, 전통주는 자체 가격 할인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17종의 맥주 번들과 6종의 하이볼은 카카오페이로 구매할 시 20% 페이백 혜택을 추가로 적용 받을 수 있다. 와인·샴페인·위스키를 네이버페이나 페이코로 구매하면 20% 페이백 해주는 행사도 기획됐다.

 

GS25의 와인·샴페인 전 상품과 이달의 위스키 13종이 이번 페이백 행사 상품으로 운영된다.

 

와인·샴페인 주요 상품으로 '샤또 딸보 2023 빈티지'와 전용 잔이 포함된 '찰스하이직', '파이퍼하이직' 기획세트가 각각 준비됐다. 이달의 위스키 대표 상품으로는 '발베니', '와일드터키 레어브리드' 등이 운영된다.

 

이 외에도 207종의 주류로 구성한 '와인·위스키 장터’ 할인 행사가 개최된다. 삼성카드로 장터 행사 상품을 결제한 고객은 20% QR할인 혜택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강솔빈 GS리테일 주류MD는 "연말 특수 등을 고려해 차별화 주류 출시를 앞당기고 역대 최대 규모의 주류 행사도 기획하게 됐다"며 "차별화 주류 라인업과 고객 혜택 확대에 주력하며 편의점 주류 시장 트렌드를 지속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즉석조리식품' 할인 행사 진행…이마트24, ;숙취해소제·캔맥주' 프로모션

 

세븐일레븐은 12월 한 달간 신선식품, 즉석조리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고구마, 어묵 등 동절기 대표 간식부터 치킨, 피자 등 연말 홈파티 먹거리까지 물가 민감도가 높은 상품으로 구성해 소비자 체감 물가를 낮추는 데 집중했다.

 

세븐일레븐은 모바일 주문 확대 흐름에 맞춰 애플리케이션(앱) 기반 디지털 할인을 확대한다.

 

최근 치킨 가격 상승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완화하고자 내달 1일부터 말일까지 모바일앱 당일픽업 주문시 '옛날통닭한마리'를 3천원 할인 판매한다.

 

16일부터는 온·오프라인 통합 기본 할인(2천원)이 추가로 적용되는 만큼 당일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옛날통닭한마리를 최대 5천원 할인된 6천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콘소메순살치킨을 3천원 할인한 5천900원에, BEST 통다리3종(점보통다리, 매콤점보통다리, 숯불통다리)은 1천원 할인된 3천800원에 판매한다. 모바일 앱 당일픽업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시간에 갓 조리된 따뜻한 치킨을 구매할 수 있다.

 

오프라인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 한 달간 초코츄러스를 반값 할인하고 치킨너겟꼬치는 20% 이상 할인 판매한다. 팝콘치킨과 단팥찹쌀도넛은 1개 구매시 1개를 더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내달 16일부터는 대왕지파이도 2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동절기 간식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군고구마는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20% 할인되며, 세븐카페도 레귤러 구매시 라지사이즈로 무료 업그레이드된다.

 

쫀득쌀봉꼬치 어묵은 6백원 할인과 1+1을 동시에 적용해 개당 실질 가격을 500원까지 낮췄고, 즉석피자 2종(블랙페퍼페퍼로니·블루치즈고르곤졸라)도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50% 할인하여 연말 홈파티 먹거리 고민을 세븐일레븐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편 군고구마와 곁들여 먹기 좋은 세븐일레븐 자체 브랜드(PB) 파우치 음료 8종 2+1 행사와 오뚜기 큰밥 (300g·4입) 번들 상품 구매시 열라면(5입) 증정 행사도 운영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지난해와 올해 초 두 차례 진행하여 최대 4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할 만큼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행사다.

 

박대성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장은 "편의점이 생활 먹거리를 대표하는 채널로 자리잡으면서 간편 식사와 간식으로 캐쥬얼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식품이 새로운 성장 카테고리로 주목받고 있다"며 "치킨부터 커피까지 세븐일레븐이 갖춘 대표 즉석식품을 한데 모아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 송년회 등 연말 모임이 잦은 시즌을 맞아 '연말파티 하이라이트'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숙취해소제 30여종을 대상으로 1+1, 2+1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캔맥주와 하이볼 80여종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6캔을 1만4천4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연말 인기 품목인 숙취해소제, 주류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시즌 맞춤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