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은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겨울철 욕실 냉기와 습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하는 환기가전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서는 중이다.
힘펠은 이달 7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7층에서 '숨쉬는 집'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 팝업스토어에서는 '휴젠뜨 노바', '휴젠뜨 팔레트', '휴젠뜨3' 등 인기 제품을 최대 17%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전시 공간은 휴젠뜨 설치 욕실 체험존, 풍량 테스트존, 제품 시연존으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은 온풍, 제습, 무드등 및 블루투스 연동 등 편의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팝업 현장에서는 욕실 냉기와 습기 관리에 대한 높은 니즈로 기능 중심의 구매 상담이 활발히 이루어졌으며, 1대 구매 후 추가 구매한 사례까지 있을 정도로 고객 만족도가 높음을 체감하고 있다.
힘펠은 이러한 체험 중심 전략과 더불어 전국 주요 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도 고객 접점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7개 매장에서 시작한 롯데하이마트 입점은 1년 만에 107개 매장으로 늘어났으며, 서울 지역 핵심 매장인 잠실점, 월드타워점 등 상위 매장에서는 입주 프로모션 등을 통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전국 222개 삼성스토어 매장에서는 IoT 기반 욕실 케어 제품인 '휴젠뜨2 IoT' 단일 품목을 집중 판매하여 삼성전자 'SmartThings' 연동 기능을 선호하는 30대 신혼·입주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힘펠은 2023년부터 코스트코 로드쇼를 지속 운영 중이며, 올해도 양평, 울산, 김해, 대구 등 20개 지점을 순환하며 온풍과 습기 제거 기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하고 지역별 소비자 체험을 강화했다.
오프라인 외에도 7일 롯데홈쇼핑 TV라이브, 9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지출광쇼', 11일 CJ온스타일 라이브를 통해 '휴젠뜨' 라인업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온라인 채널 고객 혜택도 강화한다.
힘펠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있는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확대하여 일상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숨쉬는 욕실', 환기가전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소비자 가까이에서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이성중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