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넥슨은 19일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에서 '다시 만나는 추억담, AFresh Memory'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지난 2018년 초보 유저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추억담'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이번 업데이트는 스킬 랭크업, 장비 지급 등 기존 콘텐츠를 개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4권의 챕터로 이뤄진 추억담은 기본 플레이, 콘텐츠 종류, 재능 스펙업 등 스토리 기반으로 순차적인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며, 장거리 이동이 필요한 퀘스트는 무료 이동이 가능하고 플레이 팁을 이미지 형태로 제공한다.
추억담 1권 완수 시 ▲블로니의 스페셜 금화상자 ▲블로니의 가방(7x7) ▲마비노기 프리미엄 플러스팩(7일) ▲블로니의 특별지원 타이틀 교환 쿠폰을 지급하고, 2권 완수 시 ▲메모리얼 플라워 소드 ▲메모리얼 플라워 체인 블레이드 ▲메모리얼 플라워 웨어 ▲블로니 호루라기 ▲메모리얼 플라워 류트 ▲메모리얼 플라워 드림캐쳐 ▲접미 인챈트 '이야기의'를 제공한다.
3권 완수 시에는 '메모리얼 플라워 부츠'와 '메모리얼 플라워 글로브', 4권 완수 시에는 수련 재능에 따라 '특별 개조 R 5단계'가 적용된 무기를 각각 지급한다.
이와 함께 추억담 퀘스트 안내자인 '블로니' NPC의 풀보이스 지원과 전용 BGM 및 테마곡, 감성적인 시나리오, 다양한 컷신 등을 제공해 다채로운 상호작용을 유도한다.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성우 인터뷰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누적 레벨 5000 미만인 이용자의 경우 '블로니의 성장지원 퀘스트' 완료 시 경험치 5배를 지급하고, 퀘스트 진행 중 최대 48개의 '환생물약'을 제공해 레벨 상승을 지원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3일까지 블로니 변신 메달, '물망초가 그려진 그림' 토템, 경매장 수수료 할인쿠폰(100%/30%) 등 추억담 콘텐츠(3권까지) 완수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12월 2일까지는 동영상 업로드 프로모션, 영상 업로드, 댓글, 추천 등 이용자의 상호 액션에 따라 ▲밀레시안TV 레전드 스타 타이틀 획득 쿠폰 ▲100만 넥슨캐시 ▲밀레시안TV 슈퍼스타 타이틀 획득 쿠폰 ▲70만 넥슨캐시 ▲밀레시안TV 스타 타이틀 획득 쿠폰 ▲50만 넥슨캐시’ 등을 얻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