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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고객 경험 혁신...U+메타버스 서비스 공개

고객 타겟 필수 기능 갖춘 가상 오피스∙동물원 서비스

 

【 청년일보 】LG유플러스가 직장인∙키즈 등을 타겟 고객으로, 특화된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통신사 최초로 NFT(Non-Fungible Token) 커뮤니티 시장에도 진출한다

 

LG유플러스는 17일 U+가상오피스와 U+키즈동물원, 무너NFT 등 3가지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일상화된 직장인, 놀이하듯 즐기는 학습을 원하는 어린이 등 니즈가 명확한 고객을 대상으로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춘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전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메타버스지만 고객들의 호기심 자극에 머물며 지속적인 방문 유도에 한계를 보인 점에 착안, 메타버스를 '미래 고객 경험을 담은 생활 공간의 확장'으로 정의하고, 니즈가 명확한 타겟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아바타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음성과 입술 움직임을 일치시키는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소통’의 몰입도를 높였다. 

 

먼저 U+가상오피스는 스몰톡, 개인 면담, 화상회의, 업무 협업 등을 구체화해 일상 업무 과정을 구현했다. AI 기반의 ‘U+키즈동물원’ 서비스는 30여종의 야생동물과 멸종된 공룡을 구현해 호기심을 자극하며 생생한 체험을 가능하게 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자체 캐릭터를 이용한 NFT를 발행하고, NFT 커뮤니티 시장도 진출한다. 커뮤니티형 NFT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자사 대표 캐릭터인 ‘무너’를 활용해 NFT를 발행한다. 무너NFT를 구매한 홀더(보유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스코드, 트위터 등 SNS와 공식 무너커뮤니티를 통해 무너NFT 홀더들의 전용 커뮤니티 채널도 오픈할 계획이며, 오는 25일 무너NFT 200개를 무너NFT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발행한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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