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최적의 게이밍 환경에서 무료로 PC 게임패스를 체험하는 팝업 PC방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26일까지 약 2주간 운영되는 이번 팝업은 강남에 위치한 'Portal PC방'에서 진행된다. 방문객은 현장에서 고성능 PC로 PC 게임패스를 체험하고, 사전 설치된 인기 타이틀을 간편히 플레이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이벤트 및 레노버 체험존 등을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즐긴다.
PC 게임패스는 합리적인 월 구독료로 100개 이상의 고품질 PC 게임을 플레이하는 서비스로 새로운 게임이 매달 업데이트된다. Xbox는 PC 게임 이용도가 높은 국내 게이머에게 PC 게임패스를 소개하고 최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오프라인 팝업 PC방을 마련했다. 방문객에게는 PC 게임패스 1개월권을 제공해 플레이 경험을 이어가도록 할 예정이다.
방문객이 몰리는 금요일과 주말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가 개최된다. 슈팅 게임 '헤일로 인피니트'의 팀 데스 매치부터 '포르자 호라이즌'과 '마인크래프트 던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경기가 진행되는 만큼, 플레이어는 함께 게임을 즐기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한, Xbox는 레노버의 프리미엄 PC 브랜드 '리전'과 손잡고 방문객이 Xbox의 인기 게임을 플레이하며 레노버 리전 PC의 강력한 성능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Xbox는 6월 한 달 동안 PC 게임패스를 3개월간 1000원에 이용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롭게 PC 게임패스를 구독하는 이용자의 경우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게임과 Xbox 게임 스튜디오 타이틀은 물론, 인기 EA 타이틀까지도 추가 비용 없이 PC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