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라이브커머스 정보·혜택을 한눈에"...신한카드 '라방 플러스' 론칭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판매 상품, 방송 일정, 혜택 등 제공
앱테크 개념 도입...사전 알림 신청·방송 시청시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 청년일보 】 신한카드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정보와 혜택을 알려주는 플랫폼인 ‘라방 플러스’를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앱에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판매 상품, 방송 일정, 혜택 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편성표 방식으로 보여준다.

 

고객의 경우 여러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관심 있는 방송에 대해 사전 알림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광고주는 신한플레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방송을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재 고객을 늘리는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앱테크’ 개념을 도입해 방송 사전 알림 신청 시 1마이신한포인트, 시청 시 5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라방 플러스의 론칭에 맞춰 첫 이용 고객 중 선착순 20만 명에게 500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9월 말까지 방송 시청 시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신한플레이 앱의 ‘디스커버’ 페이지 내 ‘이것만은 꼭’ 코너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이번 라방 플러스 론칭 외에도 신한카드는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에 직접 진출해 사업을 진행중이다.

 

신한카드 자체 스튜디오에서 수준 높은 방송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빅데이터를 활용해 타깃 고객군을 발굴하고, 이 고객군을 대상으로 시청과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기존 상품 광고 대비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글로벌 가전 브랜드 ‘다이슨’의 경우 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최단 기간 내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 대표 성공 사례를 만들기도 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