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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용·혁신금융 실천 결과"...케이뱅크, 고객수 800만 돌파

작년 12월 700만 고객 달성 이후 9개월만

 

【 청년일보 】 케이뱅크는 9월 말 고객수가 801만명으로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2017년 4월 출범한 케이뱅크는 2019년 4월 고객 100만을 돌파한 후 2021년 2월 300만, 같은 해 5월 500만명을 돌파했다. 800만 고객 돌파는 2021년 12월 700만 고객 달성 이후 9개월만이다.

 

케이뱅크는 이 같은 외형 성은이 고객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올 2분기말 12조1천800억원이었던 케이뱅크의 수신잔액은 3분기말 13조4천900억원으로 늘었고, 같은 기간 8조7천300억원이었던 여신잔액은 9조7천800억원으로 확대됐다. 3분기에만 여신과 수신 모두 1조원 이상 늘며 올해 들어 가장 빠른 증가세를 보였다.

 

아울러 케이뱅크는 가파르게 금리가 오르는 시장 상황에 단기상품으로 대응, 치열한 경쟁 속에도 성장을 이어갔다고 전했다. 

 

케이뱅크는 3분기에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하는 파킹통장 ‘플러스박스’의 금리를 은행권 최고인 연 2.3%로 올렸다.

 

또한 플러스박스는 업계 최대인 한도 3억원까지 단일 금리가 적용된다. 또 100일간 연 3% 금리를 제공하는 ‘코드K정기예금 100일’(7월8일), 연 3.1% 금리를 제공하는 ‘새해 준비예금(9월21일)’ 등의 특판을 진행하기도 했다. 

 

케이뱅크는 제휴 서비스 확대와 포용금융 실천도 고객 유입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올 3분기 중 케이뱅크에서 삼성증권 주식계좌 개설, DB손해보험 해외여행 여행자보험 가입이 가능해졌고, MZ세대에 최적화한 신용카드인 ‘케이뱅크 삼성iD카드’도 새로 출시했다. 

 

케이뱅크는 또 올해 상반기에만 지난해 연간 공급액(7510억원)을 넘는 1조490억원의 중저신용대출을 공급했다. 같은 기간 은행권에서 가장 많은 총 53억5천600만원의 고객 이자도 감면해줬다고 설명했다.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은 “인터넷은행의 설립 취지인 포용과 혁신금융 실천을 위해 노력한 결과 고객 800만명을 달성하게 됐다”며 “상품 경쟁력 강화와 신상품 출시, 제휴 및 앱 편의성 확대로 4분기에도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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