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는 어린이 영양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크니쁘니 헬시키즈'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에 따라 소비자 기호를 반영한 구미젤리 형태의 크니쁘니 헬시키즈를 선보인다. 크니쁘니 헬시키즈는 '멀티비타민', '칼슘&비타민D' 총 2종으로 인기 캐릭터 '크니쁘니'를 활용해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크니쁘니 헬시키즈 멀티비타민'은 달콤한 사과 맛으로 성장 발달 필수 비타민 8종과 미네랄 3종을 함유한다. 1일 2구미 섭취를 통해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A,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 및 비타민E 등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의 1일 영양성분기준치(3~5세 기준)를 100% 이상 충족한다.
'크니쁘니 헬시키즈 칼슘&비타민D'는 상큼한 오렌지 맛으로 뼈,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과 칼슘 흡수 및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D, 뼈 형성 및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망간 등을 함유한다. 어린이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비타민D, 망간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배합했다.
크니쁘니 헬시키즈 2종은 부원료로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발효액, 유기농 프락토올리고당, 유기농 과일농축액 등을 포함해 더욱 건강하게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귀여운 크니쁘니 캐릭터 모양의 구미젤리 제형으로 캡슐 형태 영양제를 삼키기 어려운 어린이도 손쉽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으며, 개별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크니쁘니 헬시키즈는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간식처럼 즐겁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새콤달콤한 과일 맛과 쫄깃한 식감, 건강하고 친근한 이미지의 크니쁘니 캐릭터를 통해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고 건강한 비타민 섭취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