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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새로도 가격 내려"…롯데칠성, 소주 출고가 인하

제조비 등 반출가격은 처음처럼·새로 각각 6.8%·8.9% 인상
기준판매율 적용 시엔 처음처럼·새로 각각 4.5%·2.7% 인하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는 내년 1월 1일부터 소주 제품 '처음처럼'과 '새로'의 반출가격은 인상, 기준판매비율 적용 출고가는 인하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처음처럼(360ml병)의 반출가격은 6.8%, 새로(360ml병)는 8.9% 인상된다. 


반면, 기준판매비율 적용 시 출고가는 이전 대비 처음처럼 4.5%, 새로 2.7% 인하된다. 


반출가격은 제조원가, 판매비용, 이윤 등이 포함된 제품 가격이다. 국산 주류의 경우 반출 가격에 세금이 더해져 출고가가 결정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주정 등 원재료와 공병 등 부자재를 포함해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 증가에 따른 원가 상승 부담에도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올해 반출가격 인상을 자제하며 최대한 경영 압박을 감내해왔다"면서 "반출가격 인상 후에도 출고가는 조정돼 동종업계 출고가 대비 저렴한 수준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 오리지널' 등 맥주를 포함해 '청하' 등 청주, '레몬진' 등 과실주 등 다른 주종에 대해서는 반출가격을 인상하지 않을 방침이다. 


또한 내년부터 소주와 함께 기준판매비율이 적용되는 위스키는 약 11.5%, 리큐르 및 일반 증류주는 9~10% 출고가가 인하된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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