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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보장에 집중"...DGB생명, 나를 위한 암보험 ‘iM 암보험’ 출시

암 진단부터 치료까지 꼭 필요한 보장 옵션에만 집중
디지털 채널 전용 상품… 20~30대 젊은 층에 추천

 

【 청년일보 】DGB생명보험(대표이사 김성한)은 암보험 가입 시 불필요한 선택지를 줄이고 핵심적인 보장에 집중한 디지털채널 전용 상품 ‘iM 암보험 무배당 2309’ (이하 ‘iM 암보험’)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생활습관과 환경의 변화로 암 발생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암보험들은 복잡하고 불필요한 가입 옵션으로 소비자들의 혼란을 야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DGB생명은 비효율성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꼭 필요한 보장만을 맞춤으로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크게 개선하고자 했다. 


가입유형을 암 진단비만을 주로 보장받는 기본형과 암 치료비에 중점을 둔 치료강화형으로 나누고 상품유형도 갱신형 상품과 비갱신형 상품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입유형 중 치료강화형은 부작용이 적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암치료기법인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도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출시 전부터 시장의 관심도 뜨겁다. 주계약 가입금액 2,000만원 기준 40세 갱신형, 10년 만기 기본형 상품을 가정했을 때 일반암, 소액암, 유방암 진단비를 월 보험료 3~4천원 수준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보험비교사이트인 ‘보험다모아’에서도 40세 남자기준 갱신형 상위권에 랭크 되는 등 벌써부터 빅히트를 예고하고 있다.


‘iM 암보험’ 상품은 DGB생명 홈페이지와 연동된 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는 디지털 채널 전용 상품이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합리적인 가격과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2030 세대의 생애 첫 암보험으로 손색이 없다. 기존 암보험에 가입한 고객도 추가가입을 통해 보장을 강화할 수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은 소비자의 편의에 집중한 디지털 전용 신상품으로, 편리함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2030세대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과 디지털 전용 상품 확대로 DGB생명의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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