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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지난해 4분기 영업익 177억원…흑자 전환 성공

지난해 4분기 매출 6천649억원·영업이익 177억원·순손실 1천950억원 기록
지난해 연간 누적 매출 2조5천14억원·EBITDA 1천158억원·영업손실 696억원
'세븐나이츠 키우기' 실적 온기 반영 및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효과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나 혼자만 레벨업'·'레이븐2' 등 기대 신작 5종 고개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한 6천649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EBITDA(상각전 영업이익)는 69.2% 증가한 604억원이다.


영업이익은 177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으며, 보유자산 매각으로 인한 법인세 증가 등으로 1천950억원의 당기순손실을 나타냈다.


지난해 연간으로는 누적 매출 2조5천14억원, EBITDA는 1천158억원을 기록해 각각 -6.4% 감소했다.


누적 영업손실은 696억원, 당기순손실은 3천133억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천340억원(4분기 전체 매출 중 80%)이며, 지난해 연간 누적으로는 2조780억원(전체 누적 매출 중 83%)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5%, 한국 20%, 유럽 12%, 동남아 9%, 일본 6%, 기타 8%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RPG 38%, MMORPG 9%, 기타 10%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넷마블은 전 분기 대비 매출이 성장하고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은 지난해 9월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 온기 반영 및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가 주된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 상반기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제2의 나라: Cross Worlds) 등 총 5종의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轉機)를 마련했다"며 "올해는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등 기대작들의 출시가 예정된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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