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넥슨은 22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비밀 작전: 노이어페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콘텐츠 '비밀 작전'을 추가했다. '비밀 작전'은 구간별 '항마력'에 맞춰 특정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 콘텐츠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지역 '노이어페라'는 '흑요정 왕국'에 발생한 전염병의 근원지로, 던전 임무 완료 시 '프렉티컬 에너지 코어', '상급 제작 재료' 등 성장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단계에 따라 보상 획득량이 증가한다. 또한, 던전 내 깜짝 등장하는 '나탈리아 수' 조우 시 '에픽 소울', '오파츠 보조장비', '유니크 카드' 등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결투장'에 '던파모바일 토너먼트 시즌1' 대회를 개최한다. '토너먼트'는 유저 간 최강자를 가리는 PVP 콘텐츠로,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등급전 정규 1시즌'의 상위 32명은 내달 1일까지 신청을 통해 본선 자동 진출이 가능하고, '등급전'에서 1급 이상 달성한 유저를 대상으로 같은 달 1일부터 10일까지 예선전을 진행해 총 128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본선은 내달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순위에 따라 토너먼트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무신의 증표', 공격 시 특수 효과를 제공하는 '전장의 토너먼트' 칭호를 지급한다. 또한, 본선 경기부터는 실시간으로 관전 가능하며, 32강 이상의 경기는 '던파모바일 REPLAY'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넥슨은 신규 콘텐츠 '비밀 작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21일까지 상급 지역과 '비밀 작전' 던전 완료 시, 인게임 재화인 '마그토늄'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교환소를 통해 '스킬룬 상자', '라이언 코크스 100개 주머니' 등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