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

  • 맑음동두천 6.3℃
  • 맑음강릉 11.3℃
  • 맑음서울 7.6℃
  • 구름조금대전 9.4℃
  • 맑음대구 5.5℃
  • 맑음울산 6.5℃
  • 구름조금광주 8.1℃
  • 맑음부산 10.4℃
  • 흐림고창 5.2℃
  • 구름조금제주 13.8℃
  • 맑음강화 7.4℃
  • 구름많음보은 8.1℃
  • 흐림금산 7.1℃
  • 맑음강진군 5.2℃
  • 구름많음경주시 4.2℃
  • 맑음거제 8.2℃
기상청 제공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봄 대표 음료 등극…1분당 100잔씩 판매

8년간 누적 2천만잔 판매…역대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많아
'슈크림 라떼', 올봄에도 1분당 100잔씩 팔리며 인기 이어가
올해만 300만잔 이상 판매… 슈크림·바닐라 풍미로 팬덤 형성

 

【 청년일보 】 스타벅스 코리아가 봄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한 '슈크림 라떼'가 누적 판매량 2천만잔을 기록하며 올해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2017년 첫 출시한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간 슈크림과 바닐라 풍미가 매력적인 음료로 올해 누적 판매량만 300만잔을 넘어섰다. 이는 매장의 통상 영업시간 내 1분당 100잔씩 판매된 것이다.


특히 올해 '슈크림 라떼'의 2천만잔 돌파는 2017년 이후 출시된 스타벅스의 역대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수량이기도 하다.


'슈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이 300여 차례가 넘는 실험과 수십 번의 패널 시음 테스트를 통해 선보인 음료다. 


스타벅스는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트렌드에 맞는 '슈크림 라떼'의 귀환을 위해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에 스타벅스는 '슈크림 라떼'를 매년 봄 시즌 음료로 8년 연속 출시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올봄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슈크림 라떼'의 열풍과 '슈크림 라떼'를 아예 상시 판매로 전환해달라는 고객 요청에 부응하고자 판매 기간을 4월 말로 확장했다. 


최근에는 급격히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슈크림 라떼 10잔 중 8잔이 아이스로 판매되며 연일 인기를 끌고 있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슈크림 라떼는 이제 봄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상징적인 음료로 자리 잡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음료들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4월에 '피스타치오 크림 콜드 브루', '라이트 핑크 자몽 피지오', '치킨&머쉬룸 멜팅 치즈 샌드위치' 등 새로운 음료와 푸드를 선보였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