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보스 '아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메이플스토리M'의 첫 오리지널 보스 '아칸'을 추가했다. '아칸'은 총 3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페이즈가 변경되면서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어둠에 사로잡혀 증오로 폭주하는 '아칸'의 일격을 피해 '증오의 힘'이 차오르는 것을 늦춰야 하며, 클리어 시 드롭되는 '검은 빛의 잔재', '타락의 상징' 등의 아이템 중 '타락의 상징' 아이템을 사용해 신규 장비 '엠블렘'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M' 8주년 이벤트 '메이플M 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7일까지 제한 시간 내 팬의 요구에 따라 멤버 및 포즈를 배치해 사진 촬영을 진행하면 촬영 성공 시간에 따른 점수를 획득할 수 있고, 최종 점수에 따른 '8주년 기념 코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사냥으로 수집한 아이템을 활용해 '드림 밴드'의 레벨을 높여 나만의 '드림 밴드 의자'를 만들 수 있는 '메이킹 드림 밴드'가 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수련 단계에 따라 경험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8주년 폭풍성장의 수련장'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업데이트 후 최초 접속 시 '8주년 기념 특별 상자'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 구성된 '8주년 기념 특별 상자'는 '헤어 마네킹', '성형 마네킹', '영원한 환생의 불꽃', '퍼펙트 각인의 인장', '하급 에디셔널 각인의 인장', '에디셔널 잠재능력 주문서 100%' 등으로 구성됐다.
'메이플스토리M' 신규 보스 '아칸'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