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SKT 해킹 사고 발생 이후 SKT의 알뜰폰 자회사 SK텔링크를 포함해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사업자들이 가입자 이탈 문제를 겪는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링크는 지난 4월 26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약 4만4천 명의 가입자가 이탈했다.
SK텔링크의 가입자는 해킹 사고 발생 전까지는 하루 평균 100여명 내외로 증가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해킹 사고 발생 이후인 4우러 25일 230여 명 줄었으며, 26일에는 1천700여 명이나 감소하는 등 가입자 이탈이 본격화됐다.
특히 4월 28일 약 4천200명이 이탈한 후 3천명대 이탈 추세가 이어졌고 이달 16일부터는 이탈자가 1천명 아래로 내려오며 현재는 감소 폭이 줄어든 모습이다.
이 같은 가입자 이탈은 SK텔링크뿐 아니라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사업자들도 공통으로 겪는 문제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