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4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초여름 대목 잡아라"…패션·뷰티업계, '쇼핑 페스타'로 소비자 공략

삼성물산 패션, 자사 온라인몰 SSF샵서 '할인 프로모션' 실시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몰서 '2025 Summer 아세페' 개최
지그재그, 지난달 이너웨어 거래액↑...'이너웨어 페스타' 진행

 

【 청년일보 】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패션·뷰티업계가 대규모 쇼핑 페스타에 돌입했다.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되고 고물가 기조 속 '혜택 중심 소비'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각사마다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대형 할인전을 앞다퉈 열고 있는 모습이다.


◆ 삼성물산 SSF샵, '스페셜 쇼핑 위크' 프로모션 실시


14일 패션·뷰티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는 19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SSF샵에서 상반기 최대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 '스페셜 쇼핑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특가, 이벤트, 랭킹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매일 오전 10시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하는 브랜드별 특가(슈퍼 브랜드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6시에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할인하는 타임딜 특가(데이딜·나이트딜), 스페셜 쇼핑 위크 기간 동안 7차례의 SSF샵 라이브(세사패 라이브)를 통해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쇼핑 할인으로 나눠져 있다.


이벤트 혜택도 다양하다. 모든 SSF샵 방문 고객에게 랜덤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선착순 1천명에게는 별도 쿠폰이 지급된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만 퍼플코인을 지급하는 페이백 이벤트, 최대 5천 퍼플코인을 지급하는 퀴즈 이벤트, 응모만 해도 앱 할인 쿠폰을 제공하면서 서울신라호텔 더파크뷰 이용권,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인기 상품 등을 0원에 증정(제세공과금 고객 부담)하는 래플 이벤트 등도 준비돼 있다.


랭킹 테마를 통해서는 실시간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 5만원 이하 베스트 아이템, 할인율별 인기 상품, SSF샵 단독 할인상품 등을 만날 수 있고, 1+1 다다익선 혜택, 포인트 더블적립 및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쇼핑위크 기간 동안 매일 신규 가입고객 100명에게 1만 퍼플코인, 초대한 친구가 가입하는 경우 역시 1만 퍼플코인을 지급한다.

 


◆ 아모레몰, 한여름 세일 축제 '2025 Summer 아세페' 개최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몰 아모레몰도 오는 24일까지 '2025 Summer 아모레 세일 페스타(이하 아세페)'를 연다.


'구매할수록 쌓이는 쿨한 혜택'을 콘셉트로, 47종의 한정 기획상품과 함께 페인트 브랜드 '벤자민무어'와 협업한 한정 굿즈도 선보인다. 장우산·틴 키트·손거울·텀블러 등을 아세페 고객에게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릴레이 브랜드데이'에는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인 프레딧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잇츠온의 밀키트 쿠폰을 증정한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는 뷰티포인트를 추가 적립할 수 있는 아세페 소개 미션과 제품 구매 시 빙고판을 채워 추가 혜택을 받는 빙고 게임을 진행한다.


또한 구매 건당 지급되는 응모권을 활용해 가전 제품과 메이크온 디바이스·설화수 윤조에센스 등 인기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을 높일 수도 있다.


아모레몰은 인기 유튜버들과 함께한 온라인 콘텐츠도 공개한다.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를 비롯해 찰스엔터, Soo 등 MZ세대와 소통하는 유튜버들이 아세페의 주요 이벤트와 굿즈를 소개하면서 온라인 몰에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 지그재그, '이너웨어 페스타'…브랜드 87곳 참여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한여름을 앞두고 증가하는 이너웨어 수요에 맞춰 이너웨어·파자마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이너웨어 페스타'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최근 5월 한 달간 지그재그의 이너웨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다. 특히 쿨 브라(108%), 인견 브라(66%), 여름용 잠옷(37%) 등의 수요가 급증하며 계절 특수를 반영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베리시·에블린·컴포트랩·도로시와 등 1030 여성 고객에게 주목받는 이너웨어·파자마 브랜드 총 87곳이 참여한다. 쿨 이너웨어·캡 내장 민소매·오프숄더 브라·누드 브라 등 다양한 여름 이너웨어 상품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릴레이 라이브 방송과 유튜버 협업 콘텐츠로 볼거리도 더했다. '도로시와'·'슬림9'·'애니바디' 등 8개 브랜드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주력 상품을 소개하고, 유튜버 '아가리어터'·'챌린지유'가 추천한 상품은 '유튜버 픽' 코너에서 선보인다.


할인 코너도 다양하다. 지그재그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을 모아 놓은 '직잭 익스클루시브', 인기 이너웨어 브랜드의 신상품 및 베스트 상품을 조명하는 '릴레이 스토어 특가' 외에도 지그재그 단독 최저가에 판매하는 '단독 특가'와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모은 '카테고리 특가' 등을 운영한다.


또한, '릴레이 스토어 특가' 상품에 적용 가능한 쿠폰과 이너웨어 페스타 참여 브랜드 상품 첫 구매 시 할인받을 수 있는 첫 구매 쿠폰을 발급한다.


패션·뷰티업계 관계자는 "단순한 가격 인하보다는 브랜드 경험과 콘텐츠 몰입을 결합한 방식이 MZ세대 공략의 핵심"이라며 "이커머스 플랫폼 간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라이브커머스·SNS·유튜브와 연계한 유기적인 페스타 구성이 마케팅의 승부처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