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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PBICK 찍먹 쿠키 라인업' 확대

 

【 청년일보 】 CU는 신규 마스터 자체브랜드(PB)인 PBICK(피빅) 찍먹 쿠기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CU는 지난 5월 편의점의 핵심 경쟁 요소로 꼽히는 상품력 강화를 위해 10년 만에 마스터 PB를 기존 HEYROO에서 PBICK으로 교체했다.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에서 첫 상품을 선보인 후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로 확장하고 있다.

 

CU는 PBICK의 첫 상품으로 멜론 동글, 초코 츄러스, 아포카토 쿠키를 선보였고 현재 10여 종의 PBICK 스낵류 상품을 운영 중이다.

 

이후 지난 7월 PB 스낵의 매출은 PBICK 리뉴얼 직전 달인 4월과 비교하면 28.8% 크게 뛰었다. PB 스낵이 전체 스낵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 역시 12.0%에서 16.2%로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러한 매출 흥행을 이끌고 있는 상품은 PBICK 찍먹 쿠키 시리즈다. 과자를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형태의 상품으로, 하나의 상품으로 과자 본연의 맛과 소스를 더한 두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들은 디핑소스를 추가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간편함, 기존 상품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새로운 맛, 2천원대 합리적인 가격까지 삼박자를 갖춰 신선함과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찍먹 과자는 감자칩이나 나쵸칩을 활용한 상품이 대부분이지만, CU는 초코 츄러스, 아포카토, 스콘, 새우칩 등 다양한 과자 맛으로 출시했다.

 

디핑소스도 일반적으로 먹는 칠리나 마요소스에서 벗어나 각 쿠키와 스낵에 어울리는 바닐라, 딥초코, 딸기잼, 깐쇼 등으로 다양성을 더했다.


CU가 처음 찍먹 상품으로 내놓은 초코 추러스 쿠키, 아포카토맛 쿠키는 출시 2달만에 20만개가 팔렸다.

 

비스켓·쿠키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 10%내에 안착했으며, 쿠키류 상품 중에서는 매출 순위 2위를 기록 중이다. 1천개가 넘는 상품 수와 기존 브랜드(NB) 상품이 전통적 강세를 보이고 있는 해당 상품군에서 단기간 내에 매출 상위권에 안착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에 CU는 최근 초코말차, 딸기잼 스콘, 깐쇼 새우칩, 양념치킨 스낵 등으로 찍먹 과자 라인업을 확장했으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을 개발하며 해당 시리즈에 대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류진영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NB 상품의 미투 제품이 아닌 차별화된 맛과 형태로 변주를 시도한 이색 스낵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채널의 특성을 살려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상품들을 빠르게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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