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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금융 콘텐츠 플랫폼 'KB의 생각' 누적 조회수 3천만 돌파

 

【 청년일보 】 KB금융(회장 양종희)은 자사 금융 콘텐츠 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이하 KB의 생각)’이 런칭 20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3천만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KB의 생각’은 2024년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 정보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여 단기간 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KB의 생각’은 약 3만여 건의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 Pay(KB국민카드) 등 KB금융의 핵심 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 여정 곳곳을 지원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KB의 생각’은 단순한 금융 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금융 콘텐츠 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 생각'의 성장은 세 가지 핵심 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웠다. 정보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들을 전면에 내세웠다.


250여 명에 달하는 필진은 KB국민은행, KB증권 등 KB금융 주요 계열사의 내부 전문가(자산관리 PB센터장, 부동산 전문위원, 증권 애널리스트 등)와 외부 전문가(경제 칼럼니스트, 경제 전문 작가 등)로 구성되어, 콘텐츠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에 확보했다. 이는 ‘KB의 생각’ 콘텐츠가 갖고 있는 독보적인 경쟁 우위로 작용했다.


더불어, 고객의 금융 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다. ‘KB의 생각’은 재테크 경험이 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 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 정책, 세금 및 연금 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까지 폭넓게 다룬다.


이러한 콘텐츠 전략은 단순히 특정 연령대를 공략하는 것을 넘어, 한 고객이 금융 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 주기에 걸쳐 'KB의 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다.


끝으로, 금융 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의 이행이다. 'KB의 생각'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금융사기 예방 콘텐츠와 청소년 금융 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다. 이는 올해 고등학교 교육 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흐름에 발맞춘 것으로, 금융 문맹 해소와 건전한 금융 환경 조성에 기여하며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콘텐츠 분류 체계도 직관적으로 정비했다. 기존 5개의 카테고리(경제, 증권, 부동산, 자산관리, 생활금융)를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추어 9개(저축, 투자, 대출, 부동산, 세금, 보험, 연금, 라이프, 사업자)로 재편해, 고객이 필요한 금융 정보를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천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의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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