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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금융 강화"...하나은행, 맥도날드 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

 

【 청년일보 】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24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글로벌 외식 브랜드 맥도날드 코리아와 생활금융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과 라이프스타일 산업을 결합한 새로운 고객 경험 창출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호성 하나은행장과 김기원 맥도날드 코리아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금융 혜택과 브랜드 경험을 융합한 서비스 개발, ESG 기반 금융상품 공동 기획 등 다각적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하나은행은 대표 생활 브랜드인 맥도날드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금융의 ‘혜택’과 ‘가치’를 일상 속 경험으로 확장하는 생활금융 전략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금융상품 및 서비스 출시와 연계한 맥도날드 모바일 쿠폰·해피워크 티켓 제공 △양사 내부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홍보 등 실질적인 고객 혜택 중심의 협업을 추진한다.


특히 양사는 ESG 가치 실현을 위해 ‘행운기부런 적금’ 등 기부문화 확산형 금융상품을 공동 개발 중이며, 오는 12월 해당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상품은 적금 만기 시 고객이 선택한 금액을 기부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가입 조건 충족 고객 및 이벤트 참여자에게 총 6만개의 맥도날드 쿠폰이 제공될 계획이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글로벌 브랜드 맥도날드와 함께 금융을 생활의 영역으로 확장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ESG 실천과 고객 경험 혁신을 지속해 생활금융 생태계 강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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