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대신증권이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를 출시했다.
대신증권은 26일 국내외 리츠의 소개부터 상품 라인업, 투자정보, 주문까지 리츠 관련 금융서비스를 통합 지원하는 대신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대신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는 리츠 투자를 처음 접하는 투자자들도 보다 쉽게 리츠를 이해하고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리츠의 개념과 특성 등 상품 소개는 물론 국내외 상장 리츠 라인업, 투자정보를 확인하고 주문까지 가능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를 추구했다.
신규 상장 리츠과 관련된 청약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신증권에서 진행하는 공모 리츠 청약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해 신청할 수 있다. 대신리츠 인사이트를 통해서는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의 부동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의 리포트, 국토교통부 리츠정보시스템 등 리츠 투자에 유용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대신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는 대신증권 MTS, HTS 및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다. MTS와 홈페이지에서는 메뉴에서 리츠상품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HTS에서는 화면번호 #9500, 대신 리츠(REITs) 서비스를 실행하면 된다.
윤중식 정보화추진부장은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쉽게 리츠를 접하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라며 “지속적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리츠 관련 서비스를 추가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