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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플랫폼 역량 활용"… KT-서울신용보증재단, 전통시장 지원 협력

서울시 전통시장 상인 위해 TV 광고 제작 및 송출, 1인 미디어 교육 지원

 

【 청년일보 】 KT가 자사 미디어 플랫폼 역량을 활용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 지원에 나선다.

 

KT는 9일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서울시 전통시장 온라인 경쟁력 강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온라인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 상인이 자신의 점포와 판매 상품을 홍보하는 영상 광고를 직접 제작하도록 이에 필요한 미디어 교육을 제공한다. 올레 tv를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의 광고를 노출하고 광고 제작과 송출에 들어가는 제반 비용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900만 가입자 기반을 갖춘 KT IPTV 큐톤광고 '올레 tv Live AD'를 통해 전통시장의 소상공인도 기존 지면 형태의 홍보나 마케팅에서 나아가 IPTV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해당 전통시장의 소재지를 중심으로 점포의 영업 타겟 지역의 IPTV 시청자에게 광고가 송출되므로 더 높은 홍보 효과를 거둘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앞으로 서울신용보증재단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KT가 보유한 인프라와 역량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온라인 진출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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