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하나카드는 가을을 맞아 메타버스 제페토(ZEPETO)의 '하나카드 월드'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또 개편을 맞아 힙합 뮤지션 'Joob A' 가상 뮤직콘서트를 개최한다.
하나카드는 MZ세대 손님 니즈를 반영해 하나카드 월드를 가을 시즌에 맞춘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었다. 음악을 들으며 단풍나무 숲 힐링 체험, 레스토랑, 캠핑 공간, 카페테리아, ESG태양에너지 체험 등 코로나로 인해 지친 고객들이 안방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힙합 뮤지션(Joob A)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제페토 아바타(부케)를 제작하여 소통하는 한편 '하나 TV 뮤직콘서트'를 오프라인에서 가상공간을 확장하여 가상세계의 경험 가치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뮤직콘서트를 기획했다.
하나카드 임현빈 본부장은 이날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가상세계 비대면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라며 "고객 경험이 달라진 만큼, 메타버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활성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제페토 하나카드 월드에서 다음달 30일까지 '보물 뱃지 인증샷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증샷을 SNS채널에 올린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통해 브리츠(Britz) 블루투스 스피커, 무드등, 무선가습기 등 경품을 증정한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