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웹젠은 PC MMORPG '썬 클래식'의 글로벌 버전을 국내외에 출시했다.
웹젠은 전 세계의 이용자가 한 서버에서 공통 콘텐츠를 즐기도록 '글로벌 원빌드' 방식으로 게임을 서비스한다. 게임 내에서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번체/간체), 일본어 등 다국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썬 클래식을 즐기는 다국적 이용자가 원활하게 소통하도록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다. 음성, 문자 등을 지원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디스코드'에서 실시간으로 게임 정보를 제공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게임의 OST 영상 등을 소개한다.
웹젠은 썬 클래식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4월 7일까지 '도전과제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각종 아이템을 선물하고 누적 달성률에 따라 추가 보상도 제공한다. 총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원정용 가방'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열리는 '레벨업 보상' 이벤트에서는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AC 시스템을 통해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60레벨을 달성한 회원은 '상급 이스라필의 모래시계(5개)'와 '청색시약(10개)' 등 고급 아이템을 받는다.
'출석 보상 강화' 이벤트 기간에 7일, 14일 이상 누적해서 게임에 출석한 이용자에게 각각 '진화석'과 ‘이벤트 한정 칭호'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 밖에 '친구 초대' 이벤트가 16일까지 계속된다. 웹젠 계정으로 썬 클래식 이용에 동의하고 생성한 '친구초대 URL'을 공유하고 해당 URL을 통해 친구가 게임 이용에 동의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참여한 친구 수에 따라 보상도 늘어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