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핑크빛 달콤함의 유혹"...식음료업계 '벚꽃' 테마 아이템 봇물

식음료업계, 벚꽃 관련 음료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 취향 저격

 

【 청년일보 】 완연한 봄 날씨가 시작되는 계절을 맞아 식음료업계가 봄의 설렘을 만끽하려는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벚꽃을 테마로 다양한 신상품을 출시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롯데칠성음료·탐앤탐스·나뚜루가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는 기획상품으로 구매욕을 자극한다.

 

먼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봄 시즌에 맞춰 벚꽃 마케팅에 나선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체리블라썸 시즌을 시작해 콜드 브루 베리에이션 음료인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를 시즌 음료로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는 벚꽃이 핀 야경을 표현한 시즌 한정 음료다. 콜드 브루에 화이트 초콜릿과 베르가못 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체리블라썸 화이트 초콜릿’,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도 출시한다.
 
아울러 상큼한 다크 체리와 부드러운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체리 포레스트 케이크’를 비롯해 ‘베이컨&브로콜리 샌드위치’, ‘쉬림프&해초 샐러드 밀 박스’ 등 봄날에 어울리는 신규 푸드 3종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도 수입·판매하는 ‘에비앙’이 봄을 맞아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협업해 ‘핑크빛 피크닉엔(&) 에비앙’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협업은 벚꽃이 만개하는 봄의 시작과 함께 나들이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활용한 피크닉 매트, 에코백, 자수 뱃지 등 피크닉 굿즈가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피크닉 매트와 에코백은 에비앙 브랜드와 벚꽃을 상징하는 핑크색으로 디자인 돼 봄기운 가득한 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또 메이플스토리 인기 몬스터 캐릭터 ‘핑크빈’, ‘예티’, ‘슬라임’ 등을 활용해 포인트를 줘 귀여운 이미지를 표현했다.

 

 

탐앤탐스는 달콤한 맛과 상큼한 비주얼로 벚꽃의 발랄함을 담아낸 시즌 음료 ‘런 인투 체리블라썸’ 2종을 출시했다.

 

‘블라썸 탐앤치노’는 활짝 핀 벚꽃의 비주얼을 감성적으로 연출한 음료로 은은한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블라썸 스무디’는 열정 가득한 봄날의 일상을 응원하는 의미의 붉은 비주얼로 시원한 자두 스무디가 겨우내 잠든 입맛을 깨워준다.

이밖에도 롯데제과 나뚜루 역시 봄 시즌을 앞두고 진한 체리 맛을 느낄 수 있는 ‘체리블라썸 파인트’를 선보였다.

 

보르도 와인의 짙은 빛깔을 닮은 다크체리를 100% 사용해 체리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체리 아이스크림 안에 보르도 체리의 과육이 들어 있어 진한 풍미의 체리 맛을 느낄 수 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